영화感想文(감상문) - 영화 가타카 [GATTACA] 를 보고 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8 15:49
본문
Download : 영화감상문 - 영화 가타카 [GATT.hwp
DNA 선택에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심장 및 두뇌까지도 우성 인자의 50%에도 미치지 못하는 많은 유전적 결함을 가지고 있다. DNA 기술이 발달한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의 주제가 이 대사를 통해 명확히 드러난다.
영화 <가타카>에서 제롬 유진 모로우가 주인공 빈센트 프리맨에게 하는 말이다. 그러나 뒤바뀐 제롬(실제로는 빈센트)이 토성으로 떠나기 1주일 전, 제롬을 의심하던 가타카의 감독관이 살해당하고 사건 현장을 구경하던 빈센트의 눈썹이 떨어져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리게 된다. <가타카>의 주인공 빈센트는 이러한 DNA 선택에 의해서가 아닌 자연 수정을 통해 태어난 일명 ‘신의 아이’로 태어날 때부터 30.2세의 짧은 수명을 가지고 태어났다.
영화감상문,영화,가타카,GATTACA



다. 사건 수사관(빈센트의 동생)의 집요한 추적에도 불구하고 진짜 빈센트를 찾아내지 못하고 결국 피의자는 다른 사람으로 넘어간다. 이에 좌절한 그의 부모는 두 번째 아이를 낳게 되는데 DNA 선택을 통해 빈센트의 열성 인자와는 전혀 다른 완벽한 아이를 출산한다. 물론 처음에는 청소부로서 만족해야 했지만, 우성 인자로 태어났음에도 언제나 2등만을 해야 했던 불구가 된 전직 수영선수 제롬을 만나게 된 뒤, 그들은 거래를 처음 한다. 아이를 낳을 때에도 수정 과정에서 가장 우수한 정자와 난자의 결합으로 성별까지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이 10대를 벗어났을 때 빈센트는 드디어 동생을 이기게 되고 그는 열성 인자로서는 전혀 불가능한 우주 항해사가 되기 위해 가타카에 들어간다. DNA 기술이 발달한 future(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한 이 영화의 주제가 이 대사를 통해 명확히 드러난다.
“난 네게 몸을 빌려줬지만, 넌 내게 꿈을 주었잖아.”
Download : 영화감상문 - 영화 가타카 [GATT.hwp( 83 )
멀지 않은 未來에 인류는 DNA 기술의 발달로 질병발생률 0%, 폭력성향 0% 생명의 길이까지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에 이른다. 또한 빈센트는 가타카에 들어가게 되면서 아이린을 만나 사랑을 하게 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설명
영화感想文(감상문) - 영화 가타카 [GATTACA] 를 보고 나서
순서
“난 네게 몸을 빌려줬지만, 넌 내게 꿈을 주었잖아.” 영화 <가타카>에서 제롬 유진 모로우가 주인공 빈센트 프리맨에게 하는 말이다. 빈센트의 꿈은 우주 항해사가 되는 것이고 제롬은 제1의 사람이 되는 것이다. 어릴 적 빈센트는 동생과의 놀이(수영)에서 이겨본 적이 없다. 머리카락, 눈썹 한 개 혹은 키스한 자국만으로도 상대방이 누구인가를 분석하는 세상에서 빈센트와 제롬은 서로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노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