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스타벅스 경영事例(사례)분석및 strategy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7 13:17
본문
Download : STARbucks.ppt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스타벅스,커피빈,경영경제,레포트
본 data(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課題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다.
I. 상황分析
스타벅스는…
현재 시장은…
소비자는…
문제의 발견
II. 결점 分析
성공 그러나…
제안점…
Touch Point…
Ex-World…
III. 문제 해결
IV. 세부전략(戰略)
Ex-Grid…
광고전략(戰略) 및 시안…
SP 시행方案
STARBUCKS
Contents
I. 상황分析
II. 결점 分析
III. 문제 해결
IV. 세부전략(戰略)
상황 分析
스타벅스는…
현재 시장은…
소비자는…
문제의 발견
스타벅스는…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1987년 현재 CEO인 Howard Schultz회장이1987년 스타벅스를 설립,
전세계적으로 미국, 캐나다, 日本 ,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china(중국) , 뉴질랜드, 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 여개국 총 7,000여개의 점포를 운영중
현재 시장은…
Instant 커피
원두 커피
Espresso
80년
인스턴트커피
시장의 형성
88년
자뎅의 체인성공
원두커피 시장진출
98년~현재
에스프레소 introduction
시장의 형성, 성장
커피 시장 變化
2003년 현재 국내 커피시장 1조 1000억원대로 추정
그 중 에스프레소 커피시장은 매년 급격한 성장률을 보임.
Espresso 커피란 ?
곱게 간 원두 가루에 뜨거운 김을 쐬어 진하게 만든 커피로서 커피의 진액을 추출해내는 것으로 定義(정이)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의 맛에 비결은 원두, 로스팅기법, 바리스타의 숙련도로서 결정된다 할수 있으나 자동식 기계의 보급으로 숙련도에 대한 의존도가 그리 높지는 않다. 원액으로 추출된 에스프레소에 우유나 생크림 기타의 부가재료를 섞어서 여러가지 메뉴의 커피들을 만들어 낼 수 있다
협의의 경쟁
광의의 경쟁
민들레 영토
O’sulloc(오 설록)
Take urban
스타벅스와의 비교
Coffee Bean
Pascucci
스타벅스의 소비자는 누구?
주 타겟: 20대 초반여성/ 사회초년생 직장인
구매 행태: 테이크 아웃 전문점이라는 일반 특성(特性) 외에 한국은 타 국가에 비해 매장을 이용하는 비율이 높다.
- 매장의 분위기가 중요 요소로 작용
문제 分析
성공 그러나…
제안점…
Touch P…(skip)
순서
경영학 관련 수업 때, 스타벅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data(資料)입니다
누리망 으로 검색한data(資料)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data(資料)입니다.
스타벅스 경영事例(사례)분석및 strategy제시
Download : STARbucks.ppt( 77 )
설명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스타벅스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스타벅스 경영사례분석및 전략제시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스타벅스 커피빈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