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 마케팅 strategy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5 22:35
본문
Download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hwp
2002년 하반기부터 현대모비스의 A/S부분의
이익이 큰폭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IMF때 잠깐 경차수요가 증가하였으나 99년이후 RV차량의 폭발적인
성장과 주5일근무제의 influence과 한국경제의 성장으로 인해 앞으로도 꾸준한 수요가
예상되고 있습니다.대략 32%의 영업이익률
을 올리고 있습니다.
♧모듈부분
-현재 모듈부분의 사업環境(환경)은 초창기 시장단계입니다.몇년전까지는 이 사업자체가 존재하지
않았죠..현대모비스는 99년이후 현대차에 모듈 반제품의 납품을 처음 으로 매년 큰폭의 성장
을 지속하고 있습니다.부품교체사업,모듈사업,부품수출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RV차량은 경유차 수요가 많은데 경유차 속성 상 고가의 차량가격과
3~4년후의 부품교체 수요가 잦습니다.
모듈사업
부품교체사업
HMC/KMC
부품교체의 독점
캐시플로역할
A/S부분
부품수출사업
고성장 모
고성장
♧부품교체사업
-현대모비스의 가장 알짜부분이며 매출액 영업이익률이 20%가 넘는 부분입니다.
●모비스의 영업구조
모비스는 크게 3부분으로 나뉘어집니다.향후 몇 년동안 꾸준한 성장을 지속하리라 생각됩니다.그럼 각 부분의 특징을 살펴보고 투자메리트를 說明(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한국 자동차 시장의 속성 상 중대형 승용차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대차&기아차의 해외수출부분이 IMF이후 꾸준히 성장을 지속하고 있고 판매단가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향후 꾸준한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략 영업이익률이 3~4%정도인데 모비스전체의 영업이익률을 까먹는 곳이죠..
…(skip)
Download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hwp( 87 )
설명
모비스 마케팅 strategy 분석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기업분석(모비스에대한코멘트) , 모비스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모비스 마케팅 strategy 분석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기업분석(모비스에대한코멘트)
다.특히 해외부품사업은 내수시장보다 더큰폭의 마진을 올립니다.
사업속성 상 경기변동에 큰 influence을 받지 않으며 안정적인 수익원 역할을 독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이유는 해외수출부분은 현대모비스의 완전한 독점이기 때문입니다.하지만 매출액은 급상승하고 있으나 이익은 저조한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