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9 23:47
본문
Download :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사례.hwp
주말과 공휴일 장사를 못하면 한해 장사를 기약할 수 없는 구조다.
한해 뒤인 99년 4월10일 비가 내린 토요일의 입장객은 1만5천8백85명. 비 때문에 무려 63%의 관람객수가 줄었다는 얘기다. 관람객은 특히 주말과 공휴일에 몰린다.
맑은 날과 비 오는 날 주말의 입장객 추이를 보면 이를 잘 알 수 있다
지난98년 4월11일 맑은 토요일의 입장객은 4만2천4백22명이었다.
비만 오면 풀이 죽는 이유가 다른 데 …(省略)
다.에버렌드성공사례 ,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ownload :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사례.hwp( 19 )
Ⅰ.서 론---------------------------------------------------------------3p
1.배경----------------------------------------------------------------3p
2.목적----------------------------------------------------------------4p
Ⅱ.본 론---------------------------------------------------------------5p
1. 테마파크의 개요---------------------------------------------------5p
1)테마파크의 관념----------------------------------------------------5p
☀ 에버랜드에 대상으로하여------------------------------------------------6p
1. 에버랜드의 의미 紹介----------------------------------------------6p
2. 에버랜드의 발전과정 ----------------------------------------------6p
3. 에버랜드 연혁------------------------------------------------------8p
4. 에버랜드의 성공요인-----------------------------------------------9p
1> 에버랜드의 고객만족----------------------------------------------9p
1) 친절화-----------------------------------------------------------11p
2) 청결화-----------------------------------------------------------12p
3) 고급화-----------------------------------------------------------12p
4) 정보화-----------------------------------------------------------12p
5) 국제화-----------------------------------------------------------13p
6) 안전화-----------------------------------------------------------13p
7) 내부고객만족------------------------------------------------------13p
2> 에버랜드의 서비스 -----------------------------------------------14p
1)서비스 아카데미---------------------------------------------------14p
2) 환경친화경영-----------------------------------------------------15p
3) 날씨 마케팅------------------------------------------------------16p
4) 6시그마의 도입----------------------------------------------------18p
5) 다양한 이벤트 사업과 상품개발--------------------------------------20p
6) 디지털 경영------------------------------------------------------20p
7)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21p
5. 에버랜드의 부대시설----------------------------------------------21p
6. 에버랜드의 서비스 example(사례) -------------------------------------------22p
Ⅲ.결 론--------------------------------------------------------------23p
Ⅳ.느낀점------------------------------------------------------------24p
Ⅴ.참고 문헌--------------------------------------------------------25p
3) 날씨 마케팅
에버랜드는 연 8백만 명을 웃도는 관람객으로 붐비는 한국의 대표적인 놀이공원이다.
국내 테마파크 에버랜드의 성공事例(사례)
국내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의 성공사례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하루 평균(average) 2만 명이 이곳을 찾고 있는 셈이다. 장마철처럼 날씨가 급변하는 시즌에는 웃고 울 수밖에 없다.
관람객 자연 증가분까지 포함하면 비로 인한 피해는 더욱 커진다.
변화무쌍한 날씨는 마케팅 외부환경 중에서도 특히 큰 effect을 미쳐 입장객 감소는 물론 경영수지에 악effect을 미치는 대표적 요인이다.
설명
에버렌드성공事例(사례)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국내 테마파크인 에버랜드의 성공事例(사례)에 대해 분석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