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 마찰 손실 측정 experimen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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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24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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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을 거쳐 ⑨ volumetric measuring tank로 들어가는 유체의 비이커로 정확히 유량을 측정(測定) 하여 기록한다.
(4) 위의 test(실험) 을 유속을 저속부텨 처음 하여 고속에 이르기까지 여러번 측정(測定) 한다.
(2) 연결한 고무호스에 공기를 제거시킨 다음 ⑪ 1m pressurised water manometer 의 눈금을 읽어 기록한다.
❑ 길이가 일정한 관의 유체마찰손실 측정(測定)
(1) ⑪ 1m p…(To be continued )
설명
유체 마찰 손실 측정 experiment(실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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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관의 방향이나 크기가 달라져서, 유속의 방향이나 크기가 변하면, 곧은 관에서 흐를 때의 표면마찰 이외의 마찰이 생긴다. , 유체 마찰 손실 측정 실험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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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공학기술
다. 대개의 경우, 이러한 영향을 정확히 계산할 수가 없어서, 실험자료에 의존하는 수밖에 없으므로 이러한 값들을 계산하므로서 효율적 장치를 조작함에 그 목적을 둔다. 이러한 마찰에는 정상 유선이 교란되고 경계층의 분리가 일어날 때 발생하는 와류로 인한 형태마찰이 있따 대개의 경우, 이러한 influence을 정확히 계산할 수가 없어서, experiment(실험)data(자료)에 의존하는 수밖에 없으므로 이러한 값들을 계산하므로서 효율적 장치를 조작함에 그 목적을 둔다.
1 test(실험) 목적
2. 理論
❑ 단면적의 급격한 change(변화)에 의한 마찰 손실
3. test(실험) 장치
4. test(실험) 방법
❑ 단면적 확대 및 축소의 두손실 측정(測定)
❑ 길이가 일정한 관의 유체마찰손실 측정(測定)
5. 결과 및 고찰
○ 관의 축소
○ 관의 확대
○ 관 재질에 따른 마찰손실
○ 거친 재질에 따른 마찰 손실
6. 고찰
⑦ D= 0.xxxm artifically roughhende test pipe
⑧ D= 0.xxx8m sommth bore test pipe
⑨ volumetric measuring tank ⑩ 1m mercury manometer
⑪ 1m pressurised water manometer
4. test(실험) 방법
❑ 단면적 확대 및 축소의 두손실 측정(測定)
(1) ⑪ 1m pressurised water manometer 의 한쌍의 고무호스를 한 개는 단면적이 큰 관 ④에 연결 하고 다른 하나는 단면적이 작은 관③에 연결한다. 이러한 마찰에는 정상 유선이 교란되고 경계층의 분리가 일어날 때 발생하는 와류로 인한 형태마찰이 있다.
도관의 방향이나 크기가 달라져서, 유속의 방향이나 크기가 변하면, 곧은 관에서 흐를 때의 표면마찰 이외의 마찰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