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의 발달특성(特性)을 설명(explanation)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4 01:35
본문
Download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docx
또한 바람직하지 않은 행동을 감소 혹은 소거를 시키기 위해 행동수정의(定義) 원칙들을 사용한다. 발달이란 학습의 축적 또는 일련의 행동 反應과 행동 反應을 유도하는 자극, 그리고 행동 反應을 지속시켜 주는 강화의 점진적 조합으로 보는 theory 으로 대표적인 학자로는 스키너와 반두라가 있따
이 때 교사의 역할은 외적인 environment들을 조직하고 變化(변화)시키고 제어하며 유아의 바람직한 행동을 촉진시켜야 한다. 이 과정에서 놀이의 결과에 대한 교사의 수정은 최소한으로 한다.
구성주의 theory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서 생득적 측면과 environment적 측면을 동시에 강조하며, 인간이 주변 environment과의 능동적 상호작용을 통해 내적인 인지구조의 양적질적 變化(변화)가 이루어져 전인적이고 통합적으로 발달해 간다고 보는 theory 으로 인지적 구…(투비컨티뉴드 )
유아기의 발달특성(特性)을 설명(explanation)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Download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docx( 94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기의 발달특성을 설명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유아기의,발달특성을,설명하고,유아들의,요구를,충족시켜주기,위한,교사의,역할에,대,사범교육,레포트
유아기의 발달특성(特性)을 설명(explanation)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
다. 유아의 활동에서 교사는 관찰자, 강화자, 평가자의 역할을 통해 아이들의 행동을 조정한다.
행동주의 theory
유아들은 백지상태로 태어나며 수동적인 유아의 행동은 environment에 의해서 형성된다고 여긴다.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유아기의 발달property(특성)을 說明(설명) 하고 유아들의 요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한 교사의 역할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셜명하시오
발달theory 별 property(특성)과 교사의 역할
성숙주의 theory
인간 발달에 effect을 미치는 environment적 요인의 effect을 최소화하여 인간 발달의 보편성에 관심을 둔 theory 으로 아동은 특정 행동양식에 해당하는 유전적 청사진을 가지고 태어나며 행동의 變化(변화)는 어떠한 행동을 자극하는 생리적 성숙과 environment적 상황의 결과로 일어난다고 본다. 다양하고 풍부한 資料를 사용하지만 유아가 자신의 발달적 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project를 수행하도록 강요하거나 압력을 주지 않고, 발달수준이 같은 또래까지 집단을 이뤄서 활동을 하도록 격려한다. 발달의 가장 중요한 힘은 아동의 내부로부터 나온다고 보며 대표적인 학자로는 루소, 홀, 게젤 등이 있따
이 때 교사의 역할은 유아에게 많은 선택의 기회를 주고 불필요한 교사의 개입을 최소한으로 줄여 유아들이 자신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활동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