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 > javascript7 | javascript.co.kr report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 > javascript7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4 12:55

본문




Download :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hwp









순서
설명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학습이론요약-자극반응이론,인지이론,사회학습이론0k ,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인문사회레포트 ,

위 data(資料) 요약정리(整理) 잘되어 있으니




학습이론요약%20-자극반응이론,%20인지이론,%20사회학습이론0k_hwp_01.gif 학습이론요약%20-자극반응이론,%20인지이론,%20사회학습이론0k_hwp_02.gif 학습이론요약%20-자극반응이론,%20인지이론,%20사회학습이론0k_hwp_03.gif 학습이론요약%20-자극반응이론,%20인지이론,%20사회학습이론0k_hwp_04.gif 학습이론요약%20-자극반응이론,%20인지이론,%20사회학습이론0k_hwp_05.gif 학습이론요약%20-자극반응이론,%20인지이론,%20사회학습이론0k_hwp_06.gif
레포트/인문사회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


학습이론요약-자극반응이론,인지이론,사회학습이론0k




학습theory(이론)요약 -자극reaction theory(이론), 인지theory(이론), 사회학습theory(이론)0k

1. 학습theory(이론) 연구의 접근 방법
2. 자극 reaction theory(이론) (S-R설)
1) pavlov의 조건반사설(conditined reflex theory)
(1) Pavlov의 test(실험)
(2) 조건반사의 원리
가. 시간의 원리
나. 강도의 원리
다. 집단 소속 또는 이데올로기의 變化로서의 학습
라. 신체근육의 유의적 동체로서의 학습
(3) 기호형태설(sign gestalt theory)
가. 보수기대(reward expectancy)
나. 장소학습(place learning)
다. 인간행동을 이해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학습과정이라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행동하는 것은 물론 사고하는 것, 습관이 형성되는 것, 어떤 대상에 대해 특정한 태도를 취하는 것 등은 모두 학습과정에 의해 형성된 것이기 때문일것이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동물들 중에서 인간은 태어날 때 상당히 무력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성인이 된 후의 지적능력은 어느 동물과도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나다. 준비성의 법칙 (law of readiness)
3) Skinner의 조작적 조건형성(operant conditioning)
4) Bandura의 observe학습

3. 인지theory(이론)(conitive theory)
(1) 통찰설(insight theoey)
가. Köhler의 test(실험)
① 우회로 test(실험)
②도구 사용의 test(실험)
③ 도구조합의 test(실험)
④ 형태파악의 test(실험)
(2) 장theory(이론)(field theory)
가. 인지구조 變化로서의 학습
나. 동기유발의 變化로서의 학습
다. 일관성의 원리
라. 계속성의 원리
(3) 조건반사 과定義(정이) 현상
2) Thorndike의 시행착오설(trial and error heory)
(1) Thorndike의 test(실험)
(2) 시행착오의 학습법칙
가. 연습의 법칙 (low of exerciese)
나. effect의 법칙 (law of effect)
다. 잠재학습(latent learning
4. 절충설(electic theory)
5. 사회학습theory(이론)

참고資料







학습이란 경험이나 연습의 결과 일어나는 행동의 變化다. 무기력한 갓난아기에서 능력 있는 어른으로의 變化는 대부분 학습의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變化는 대부분 경험에 의한 학습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학습이 형성되고 유지되는 과정을 설명(說明)하는 데 조건화의 원리가 매우 유효한 것을 사실이나, 대부분의 학자는 인간의 모든 학습과정을 강화의 원리를 중심으로 하는 조건화의 논리로 설명(說明)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사실에 동의하고 있다 특히 인간이 무언가를 학습하는 데에서의 사회적 상황의 influence에 대해 주목하게 되…(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Download : 학습이론요약 -자극반응이론, 인지이론, 사회학습이론0k.hwp( 83 )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