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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0 05:2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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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성공요인
목 차
1. 서론- 2
2.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내역- 3
(1) 우리나라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전체적 내역 3
① 한국의 테이크아웃 커피 시장의 내역 / ② 소비자 실태(實態) 조사
(2) 스타벅스 코리아의 내역 6
(3) 커피빈 코리아의 내역- 6
(4) 기타 커피 전문점의 내역- 7
① 할리스 / ② 엔제리너스(구 자바커피)
③ 탐앤탐스 / ④ 로즈버드
3.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성공요인 9
(1)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요인 9
① 고급 커피문화의 상품화 및 다양화 / ② 고가정책의 고수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③ 구전 marketing 을 통한 간접광고 / ④ 감성marketing 을 통한 편안한 공간의 제공
⑤ 철저한 입지선정 / ⑥ 지역의 特性에 맞게 변화하는 지역화 전략(strategy)
(2) 커피빈 코리아의 성공요인 15
① 差別(차별) 화된 커피의 맛 / ② 다양한 허브티
③ 커피빈의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성공요인
목 차
1. 서론- 2
2.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내역- 3
(1) 우리나라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전체적 내역 3
① 한국의 테이크아웃 커피 시장의 내역 / ② 소비자 실태(實態) 조사
(2) 스타벅스 코리아의 내역 6
(3) 커피빈 코리아의 내역- 6
(4) 기타 커피 전문점의 내역- 7
① 할리스 / ② 엔제리너스(구 자바커피)
③ 탐앤탐스 / ④ 로즈버드
3.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의 성공요인 9
(1) 스타벅스 코리아의 성공요인 9
① 고급 커피문화의 상품화 및 다양화 / ② 고가정책의 고수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③ 구전 marketing 을 통한 간접광고 / ④ 감성marketing 을 통한 편안한 공간의 제공
⑤ 철저한 입지선정 / ⑥ 지역의 特性에 맞게 변화하는 지역화 전략(strategy)
(2) 커피빈 코리아의 성공요인 15
① 差別(차별) 화된 커피의 맛 / ② 다양한 허브티
③ 커피빈의 差別(차별) 화된 서비스와 프로모션 / ④ 연예인을 이용한 marketing 전략(strategy)
(3) 기타 커피 전문점의 성공요인 19
① 할리스 / ② 로즈버드
4. 結論(결론) 21
1. 서론
① 연구의 必要性과 목적
사실 처음 우리 조가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에 주목한 이유는 대학생들의 소비문화 때문이었다.
결국 우리는 소문문의 주제를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의 성공요인 - 대학생의 소비생활을 중심으로’에서 ‘테이크아…(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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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값싼 학교식당 밥을 먹고 그보다 1,2 배는 비싼 커피를 사 마신다는 것이 얼마나 아이러니한가. 우리는 과연 어떠한 점이 그들의 지갑에서 선뜻 돈을 꺼내게 만드는지에 대한 호기심으로부터 이 연구를 처음 하게 되었다. 하지만 처음 연구대상의 주체를 대학생으로 잡았었기에 전체적인 흐름을 잡고 풀어 나가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그래서 우리는 그 대상을 비단 대학생 뿐만이 아닌 직장인들을 포함, 그 표본 집단을 무작위로 선정하였고 이는 설문 조사와 인터뷰에서 공정성을 기하기 위한 목적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