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 비행靑少年(청소년) 의 정서함양을 위한 통합호로그램 / 靑少年(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한 상담 事例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1-23 02:22본문
Download : 비행청소년의 정서함양을 위한 통합프로그램.hwp
또한 우리나라 학교교육 여건도 전문상담 서비스 기관을 자연스럽게 이용하는 기회가 적은 상태이기 때문에 상담자들이 청소년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노력은 대단히 필요하다고 보기 때문이다. 이외에 청소년상담의 내용도 다양화되어지고 심각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따 불과 몇 년전에는 생각하지도 못했던 내용들이 점점 증가되어 청소년들에게 심각한 影響을 미치고 있따 사이버중독, 청소년성매매, 우울증, 학교부適應(적응)과 비행등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는 실정에서 전문적인 상담기관의 중요성은 더 커지고 있고 각 일선학교들과의 긴밀한 연계활동의 necessity 이 크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본 내용에서는 건전육성차원에서 청소년 비행예방에 주력하고 있는 상담program과 사례(instance)를 발표함으로써 학교와 기관들이 청소년상담실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方案)들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 . 상담의 방법 (1) 면접상담 (2) 전화상담 (3) 집단상담 1대 다수(10-15명)로 진행 (4) 메일상담(서신상담) 최근에 Internet의 보급으로 인하여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방법 . 청소년상담실 활동 사례(instance) 가. 면접상담 사례(instance) (인문계 남자고등학생) 상황 고등학교 1학년 아들이 학교를 가지 ...
인문사회 비행청소년의 정서함양을 위한 통합프로그램 / 청소년비행예방을 위한 상담 사례





[인문사회] 비행靑少年(청소년) 의 정서함양을 위한 통합호로그램 / 靑少年(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한 상담 事例
순서
靑少年(청소년) 비행예방을 위한 상담事例 introduction 김 성 숙 (경남·창원靑少年(청소년) 종합상담...
청소년비행예방을 위한 상담사례 소개 김 성 숙 (경남·창원청소년종합상담...
설명
Download : 비행청소년의 정서함양을 위한 통합프로그램.hwp( 80 )
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청소년비행예방을 위한 상담사례(instance) intro 김 성 숙 (경남·창원청소년종합상담실 상담부장) 1. 들어가기 경남도내에는 2003년 현재 20개 시군에 청소년상담실이 있으며 창원에는 종합상담실이 있따 시대에 흐름에 맞게 찾아오는 내담자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각 학교나 기관으로 찾아가서 상담활동을 펼치는데 주력하고 있따 이렇게 찾아가는 상담활동을 펼치게 된 까닭은 청소년들이 아직도 상담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적극적인 태도들을 가지고 있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