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드레 말로의 반회상록의 서사기법에 관한 소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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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2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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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글처럼 퍼오기나 짜집기가 직접 작성했고요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하지만 자서전 류의 글에서처럼 이야기되는 사건을 겪는 주인공인 작중인물과 이를 이야기하는 화자가 동일인인 경우 - 전통적인 의미에서 `일인칭 서술(narration homodiegetique)` - 화자의 존재는 작중인물의 존재에, 서술의 현재는 사건의 현재에 수렴되게 된다된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앙드레 말로의 반회상록의 서사기법에 관한 소고






설명
다.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간단히 말해, 텍스트의 대부분에서 강조되는 것은 이야기되는 사건 그 자체이며, 이 사건에 대한 감정, 해석, 평가 등은 극히 제한적으로 이루어져,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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앙드레말로의반회상록
,감상서평,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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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글처럼 퍼오기나 짜집기가 직접 작성했고요 점수도 당연히 A받았습니다. 이 두 문제를 개별적으로 접근해서 각각의 문제가 일반적인 자서전 형태의 글에 미치는 효과(效果)는 여러 측면에서 analysis(분석) 할 수 있겠지만, 우리가 주목하는 또 다른 점은 바로 이 두 가지의 서술형태가 한 텍스트 안에서 병행적으로 동시에 사용된다는 것이다.
본글은 제가 며칠동안 여러문헌을 뒤지면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우선, 동시서술이 사용된 부분에서는 작가의 집필순간은 텍스트에 그 흔적을 남기지 않으며, 화자와 작중인물의 현재만이 독자에게 전달된다된다. 또한 제한적이나마 서술의 현재가 드러나는 곳도 있지만, 이 때의 서술의 현재라는 것은 결국 `동시서술 부분`의 화자의 현재와 동일하다. 한편 사건 후 서술로 되어 있는 부분에서는, 우선 단순과거라는 시제의 선택에 의해 과거 사건에 서술의 무게중심이 놓이게 된다된다. 하나는 작가로서의 `나`와 화자로서의 `나` 사이의 간극이며, 또 다른 하나는 화자로서의 `나`와 작중인물로서의 `나` 사이의 간극이다. 사실 이 두 서술형태가 서로 어울려 빚어내는 효과(效果)는 어떻게 보면 단순할 수도 있다 각각의 양식이 지향하는 바가 동일하기 때문일 것이다. 결국 작중인물, 사건의 현재만 강조되게 되면, 독자가 읽는 것도 바로 이 부분이 되는 것이다. 따라서 `사건 후 서술`이 사용된 부분에서의 서술의 현재라는 것이 궁극적으로는 작중인물의 현재, 그러니까 또 다른 사건의 현재에 수렴되게 되는 것이다. 다른곳에서 속지마시고 믿고 구매하신다면 좋은결과 있으리라 확신합니다.앙드레말로의반회상록 , 앙드레 말로의 반회상록의 서사기법에 관한 소고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1. 서언
2.. 서술시점과 화자
3. 서술의 시간성
4. 결어
출처
살펴본 바와 같이, 「반회상록」에서는 동시서술과 사건 후 서술의 병행적인 사용에 의해 두 가지 측면에서 미묘한 불일치가 생긴다. 서술의 현재는 읽기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그 비중이 줄어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