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칸디나바아와 독일의 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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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6-16 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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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홍글씨(The Scarlet Letter)>(1926)을 비롯한 여러 작품 중에 눈에 띄는 것은 단연 셀마 라게뢰프의 <쾨크라렌(Korklaren)>을 영화화한 <유령마차 The Phantom Chariot>(1920)이다. 전쟁이 끝난 후 일반관객들은 미국영화의 인기스타와 모험, 스펙타클, 코미디로 옮겨갔다. 이 영화는 후에 잉그마르 베르히만의 영화들에 effect(영향) 을 주게 된다
스틸러와 시외스트롬의 미국으로의 이주에 비롯된 커다란 손실 외에도, 스웨덴 영화는 종전 직후 경쟁과 국내의 제한된 관객으로 인해 곤란을 겪었다. 그 후, 그는 스웨텐을 떠나 독일에서 영화제작을 하였으나 실패하고, 다시 미국으로 건너갔으나 미국의 스튜디오 체계내의 작업에 適應(적응)하지 못한 채 1928년 헐리우드를 떠나 스톡홀롬으로 돌아온 직후 사망하였다. 반면, 스틸러보다 2년앞서 미국에 도착한 시외스트룀은 alteration(변화) 에 適應(적응)하여 비교적 성공한 경우였다.
6. 독일의 무성영화 (1919-1925)
1차 세계대전의 종말에 뒤이어, 독일은 영화예술을 세련된 주제와 기술의 improvement(개선)으로 새롭게 이끌었다. 영화에서의 이러한 짧은 상승기는 독일이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인 측면에서 절망적으로 불안정한 삶을 영위하고 있는 상황에서 발생하였…(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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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전쟁기간 동안 스웨덴의 영화산업을 덴마크처럼 유럽에서의 사실상의 영화제작 중단에서 오는 공백을 채우는데 협력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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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레이어가 노르디스트 영화사에서 일하기 처음 한 1912년, 2명의 영화인이 스웨덴의 영화 산업에 뛰어들었는데 그들은 빅토르 시외스트룀(Victor Sjostrom)과 모리츠 스틸러(Mauritz Stiller)였다. 스틸러는 셀마 라게뢰프(Selma Lagerlof)의 소설에 기초한 <괴스타 베링의 이야기 The Story of Gosta Berling>(1924)에 17살의 그레타 가르보를 기용, 흥행에 성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