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Studies Curriculum for Singapore Primary Schools: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08:13
본문
Download : Social Studies Curriculum for Singapore Primary Schools.hwp
즉 도덕과가 개인의 잘못된 행동을 개정하고, 가치를 교육하는데 초점을 두었다면, 사회과는 학생들에게 싱가포르의 사회를 이해시키는 역할을 맡게되었다.
“사회과의 goal(목표) 는 학생들에게 그들이 살고 있는 사회와 環境(환경) 속에서 效果적으로 기능하기 위해 필요한…(생략(省略))
교수요목의 개정에 대한 당위성 : Masterplan for IT in Education(1997) 과 National E...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The Future교수요목의 개정에 대한 필요성 : Masterplan for IT in Education(1997) 과 National E... , Social Studies Curriculum for Singapore Primary Schools:인문사회레포트 ,
The Future
다. 어린 학생들은 싱가포르가 어떻게 독립국가가 되었으며, 어떻게 오랜 기간의 질곡에서부터 헤어났는지, 어떻게 현재의 평화롭게 발전하는 국가가 건설되었는지 모르고 있었다.
·싱가포르인으로서의 정체성, 자부심 고양
·싱가포르 history(역사) 알기 : 싱가포르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어떻게 독립국가로 성장하였는지
·싱가포르를 다른 나라들과 구별하게 해주는 것(도전, 제약, 침략받기 쉬움)들 이해하기
·우리 삶의 핵심 가치의 주입하고, 未來사회에서 성공과 복지를 계속 유지하는 것 등
National Education의 내용이 정식 교수요목에 추가되기 처음 하였고, 그 주요대상은 초등에서는 사회과(Social Studies)와 도덕과(Civics and Moral Education), 그리고 중등에서는 history(역사) (History), 지리(Geography), 도덕과(CME)였다.
National Education의 목적은 국가적 일체감을 고취시키고, 未來에 대한 생존의 확신을 고양시키는 것이었다.
Social Studies Curriculum for Singapore Primary Schools:
설명
순서



Download : Social Studies Curriculum for Singapore Primary Schools.hwp( 46 )
The Future
교수요목의 개정에 대한 necessity need : Masterplan for IT in Education(1997) 과 National Education(1997)
특히 National Education은 사회과 교육과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다. National Education은 학생들이 특히 어린 학생들이 싱가포르의 최근의 history(역사) 에 대해 무지하다는 데서부터 출발하였다. 이로 인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가르쳐지던 사회과는 더 낮은 학년에서부터 가르쳐지게 되었고, 사회과는 도덕과를 기능을 보완하는 기능도 수행하게 되었다. 대신 이들은 식민지배를 받던 당시의 history(역사) 나 일본의 강점기에 대해 더 잘 알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