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분비계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05:43
본문
Download : 내분비계장애.hwp
그러나 식약청은 『다이옥신 하루 섭취허용량은 평생 다이옥신을 섭취했을 때 문제가 될 수 있는 양을 기준으로 한 것』이라며 『유아의 수유기간은 6개월에 불과하고 초유의 다이옥신은 매월 12%씩 감소하기 때문에 유아에게 모유를 먹이더라도 다이옥신 평생 축적량에는 影響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Download : 내분비계장애.hwp( 60 )
순서
설명
레포트/공학기술
산모의 초유에서 환경호르몬인 다이옥신이 다량 검출됐다. 식약청에 따르면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도핑컨트롤센터에서 산모 59명의 초유를 검사한 결과, 平均(평균) 32pgTEQ/ fat의 다이옥신이 검출됐다. 환경호르몬은 또 유방암을 일으킬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식약청에 따르면 시중에 유통되는 캔 음료와 유아용 젖병, 포장용 랩, 성인 남녀의 혈액과 소변에서도 환경호르몬과 중금속 등이 검출됐으나, 기준치에는 미달했다.
내분비교란물질EDC
다. 59명 모두에게서 다이옥신이 검출됐으며, 최고 102pg까지 검출된 산모도 있었다. 독성연구소 하광원 독성부장은 『조사 대상의 수가 적어 DDE와 유방암의 상관성을 입증했다고 보기에는 미흡하지만,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됐다』고 말했다. 1pg은 지방 1 에 1조분의 1 의 다이옥신이 녹아 있는 상태로, 이는 다이옥신 하루 섭취 허용량의 약 30배에 해당한다.내분비교란물질EDC , 내분비계장애공학기술레포트 ,
내분비계장애에 대한 글입니다. 분만 후 처음 나오는 초유에서 다량의 환경호르몬 다이옥신이 검출되고, 유방암 환자에게서도 환경호르몬 DDE 혈중치가 높게 나오는 등 환경호르몬의 인체 유해성에 대한 염려가 증폭되고 있다아 식품의약품안전청(식약청)은 15일 환경호르몬(내분비계 장애물질)에 대한 99년 평가사업 결과를 발표하고 『산모 59명의 초유를 조사한 결과,…(skip)
내분비계장애
,공학기술,레포트
내분비계장애에 대한 글입니다. 이같은 사실은 식품의약품안전청이 15일 발표한 「1999년 내분비계 장애물질 평가사업 결과 보고서」를 통해 밝혀졌다. 한편 가톨릭의대에서 유방암 환자 50명과 비교군 50명을 대상으로 환경호르몬 DDE(살충제 DDT의 분해물질) 혈중농도를 조사한 결과, 유방암 환자군에서 DDE가 50% 가량 높게 나왔다. 국가 기관이 환경호르몬의 유해성에 대한 평가를 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