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4-1)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6 03:24본문
Download : 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hwp
또한 이 시기에는 자신의 신체에 대해 매우 불만족스러워하여 신체상이 왜곡되기 쉽다. (정옥분,1998)
1단계 : 사회적 진단
5단계: 행정 · 정책적 진단
3) 촉진(가능)요인(enabling factors)
보건교육,신체형,신체형에대한보건교육,프로세드,precede,procede
8단계 : influence력 평가





environment(환경) 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설명
靑少年(청소년) 시기는 급격한 신체적 정신적 발달을 경험하면서 자아정체감을 형성해 나가는 시기로서 靑少年(청소년) 들이 alteration(변화) 된 신체에 대한 자기상을 형성해 나가고 이것이 본인의 생활만족과 무관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시 말해서 신체이미지는 신체의 감각과 기능, 능력에 대한 지각경험과 신체를 매개로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 얻는 사회경험이 복합된 심리적 경험의 산물로서, 개인이 그가 속한 사회 文化(문화)적 environment 속에서 형성한 신체에 대한 정서와 인지가 응축된 개념(槪念)이다.
9단계 : 결과 평가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4-1)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3단계 : 행동 · environment적 진단
자신의 신체경험으로부터 형성하게 되는 신체에 대한 정신적 표상을 신체형(신체상, Body image)이라 한다.
2단계: 역학적 진단
다. 靑少年(청소년) 들은 자신의 신체, 외모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갖고 급격히 alteration(변화) 해가는 신체적 특징에 대해 아주 예민해진다.순서
신체형(Bodyimage,)은 자신의 신체에 대한 느낌이며 인간이 생물, 심리 사회적 전재로서의 자신을 어떻게 지각하는가와 관련되는 기초적 자기개념(槪念)이다(조명옥, 1985). 즉 靑少年(청소년) 이 자신의 신체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는가 하는 것을 말한다. 그러므로 개인이 자신에 대해 형성하고 있는 신체이미지는 주관적인 것으로, 물리적인 신체와는 차이가 있다(Head, 1920).
4단계: 교육 · 조직적 진단
* 다양한 자료(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6단계: 시행
Download : 중고등학생의 신체형(body imag.hwp( 29 )
2) 강화요인 (reinforcing factors)
7단계 : 과정평가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환경보건학과 4학년 보건교육 B형 초중고학생의 신체형((body image)에 대한 보건교육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단계 : 사회적 진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1) 성향요인(predisposing factors)
reference
신체적 성장이 완만하던 아동기와달리 급격한 신체alteration(변화) 를 겪는 靑少年(청소년) 기에는 여러 가지 혼란이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