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原因)은무엇일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6 15:30
본문
Download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2).doc
시장이나 소비자 change(변화)와 같은 통제 불가능한 변수는 조사활동에 의하여 정확하게 파악된다면 위험이 감소될 수도 있고, 오히려 위협에서 기회로 전환될 수도 있습니다. 신상품 실패의 중요한 原因은 그 change(변화)에 대응하지 못하는 기업에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과거 70~80년대 신상품 실패율이 30% 수준이었던 것이 최근에는 80~90%수준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2. 신상품의 성패와 관련변수
신상품의 성패와 관련된 변수에는 시장이나 소비자 change(변화)와 같은 통제불가능한 변수와 環境change(변화)에 대응한 기업이 정보수집, 광고, 판촉, 유통, 판매의 마케팅활동과 같은 통제 기능변수가 있습니다. 통제가능한 변수는 신상품 출시와 관련한 기업 내 상품기획, 마케팅, R&D, 판매부서 등의 활동 기능입니다. 특히 신상품 개발에는 많은 투자비용과 위험이 따르고, 또 성공한 신상품도 시장과 소비자의 change(변화)에 따라 그 수명이 짧아지며, 기술의 change(변화)에 따라 쉽게 진부화됨으로써 그 위험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편 우리나라 기업의 신상품 실패 原因을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① 시장조사의 정확성 결여
② 기술적 한계
③ 시장도입 시점 결정 문제
④ 기타
순으로 나타나, 일반적인 신상품의 실패가 정보수집, 상품기획과 시장도입, 마케팅戰略 수립 및 실행등의 문제에 기인함을 알 수 있고, 특히 신상품의 성공여부는 사전 정보수집, 마케팅 조사활동이 크게 좌우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내 회사의 신상품 …(ski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경영경제레포트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原因)은무엇일까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경영경제,레포트
_doc_01.gif)
_doc_02.gif)
_doc_03.gif)
_doc_04.gif)
_doc_05.gif)
_doc_06.gif)
다. 통제불가능한 변수는 기업의 외부에서 발생하는 change(변화)이며, 어떤 기업도 독과점 상태가 아닌 한 그 change(변화)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순서
Download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은무엇일까(2).doc( 43 )
신상품의성공과실패의원인(原因)은무엇일까
신상품의 성공과 실패의 原因은 무엇일까
1. 신상품의 성공률 감소 추세
오늘날과 같은 무한경쟁시대에 기업의 존립과 성패는 신상품의 성공여하에 달려있다 할 수 있으나 그 성공률은 갈수록 저하되고 있습니다. 즉 신상품과 관련된 상품기획, 마케팅, 판매부서 등의 마케팅활동 적합성과 양에 따라 신상품의 성공률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