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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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2 23: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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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테인먼트로서 국내외 게임산업의 의의와 특징,결점,발전전략에 관한 分析(분석)reference(자료)입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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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다.
게임(GAME)이라는 용어가 심리적인 측면과 신체의 운동의 뜻하는 “ghem`에서 파생되었던 것처럼 초기의 ‘흥겹게 뛰어 논다’ 는 의미에서 발전한 게임은 오랜 세월동안 다양한 종류와 유형으로 개발되었다. 휴식의 여가활동으로부터 재미를 찾는 여가활동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變化하고 있는 것과 때를 맞추어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인하여 지식기반 창조산업인 文化(culture) 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따
그 중에서도 디지털 경제를 이끌어갈 대표적인 산업으로 꼽을 수 있는 게임 산업은 과거의 adolescent(청소년) 유해文化(culture) 라는 좋지 않은 이미지를 벗고 政府(정부)차원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수출산업화 하려고 노력 중이다. 특히 the twenty-first century에 들어서면서 지식 기반 산업이 국가 경쟁력을 판단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면서 게임은 다양한 文化(culture) 적인 콘텐…(생략(省略))
인터테인먼트로서 국내외 게임산업의 의의와 특징,문제점,발전전략에 관한 분석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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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산업최종
순서
Ⅰ. 엔터테인먼트로서의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
Ⅱ. 국내외 게임 산업의 상황과 특징
1. 세계 게임 산업의 상황과 특징
2. 국내 게임 산업의 상황과 특징
Ⅲ. 한국 게임 산업의 문제점(問題點)
Ⅳ. 국내 게임 산업의 발전전술
1. 인프라 강화와 발전가능성 향상
2. 인식의 전환 및 저변의 확대
3. 법과 제도의 improvement
4. 게임산업과 연계된 OSMU
5. 해외진출 역량 강화
Ⅴ. conclusion(결론)
Ⅰ. 엔터테인먼트로서 게임 산업의 의의와 특징
1. 게임 산업의 의의
근대화 이후 생존의 위협으로부터 벗어나면서 현대인들은 과거에 비해 물질적 풍요보다는 정신적 풍요를 더 중시하게 되었고, 여가의 증가는 놀이적 활동을 크게 활성화시켰다. 오늘날엔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발달로 과거 게임의 인간과 인간간의 상호작용에 의지하던 것에서 전자적인 형태로 발전한 모습을 띠고 있따 따라서 오늘날의 게임은 전자적인 기술과 오락성이 결합된 멀티미디어 기술의 종합 예술 형태로 나타난다. 또한 국내 게임시장규모가 급속히 커짐에 따라 수많은 젊은 인재들이 게임 산업 분야에 뛰어들면서 어느덧 on-line 게임 분야에서는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따 이렇듯 게임 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수출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그 가능성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따 게임 산업에는 모든 첨단기술이 적용되어 산업적 특징도 강한 것이 사실이지만 특정게임에는 그 文化(culture) 권의 사고방식과 사회적인 흐름이 포함되어 있어서 文化(culture) 적 影響력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