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매점포의 경쟁책략과 목표(目標)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2 23:04
본문
Download : 소매점포의 경쟁전략과 목표관리.hwp
다른 소매상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독특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여러 종류의 경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고 한다. 소매상들은 그들이 판매하는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구매하기 때문에 경쟁업자들도 동일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고, 또한 판매할 수 있따 소매상들은 독특한 점포디자인, 제품구색 혹은 서비스에 대해 특허를 낼 수는 없다. 동네의 어느 슈퍼마켓과 여기에서 500m 떨어진 또 다른 슈퍼마켓 간의 경쟁을 의미한다. 업태 내 경쟁이란 같은 업데 내에 속한 소매점포 간의 경쟁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만약 한 슈퍼마켓이 성공적인 서비스를 고안해내면 그들의 경쟁업자들은 수주일 내에 바로 모방할 수 있따 따라서 경쟁업체들을 의식하면서 그들이 바로 모방을 하기 힘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활용하는 것이 하나의 경쟁전략(戰略) 이 될 수도 있따
소매점 간의 경쟁상황은 아주 복잡하다.
소매점포의 경쟁책략과 목표(目標)관리






Download : 소매점포의 경쟁전략과 목표관리.hwp( 85 )
소매점포의 경쟁전략과 목표관리 , 소매점포의 경쟁전략과 목표관리자연과학레포트 , 소매점포의 경쟁전략과 목표관리
순서
소매점포의 경쟁책략과 목표(目標)관리
소매점포의 경쟁전략(戰略) 과 goal(목표) 관리
목차
소매점포의 경쟁전략(戰略) 과 goal(목표) 관리
Ⅰ. 소매점포 간의 경쟁형태
Ⅱ. 소매전략(戰略) 의 중요성
Ⅲ. 소매점포의 environment(환경) adaptation(적응) 과 전략(戰略) 개발
Ⅳ. 소매점포의 포지셔닝 전략(戰略)
Ⅴ. 복합소매 전략(戰略)
소매점포의 경쟁전략(戰略) 과 goal(목표) 관리
I. 소매점포 간의 경쟁형태
소매점포의 경쟁전략(戰略) 을 수립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업태 간 경쟁이란 상이한 업태 간의 경쟁을 의미한다. 현재 소매점 간에 나타나고 있는 경쟁형태는 주로 네 가지정도로, 업태 내 경쟁(intratype competition), 업태 간 경쟁(intertype Competition) 수직적 경쟁(vertical competition), 시스템 경쟁(system competition)등이다. 물론 이러한 업태 내 경쟁은 편의점과 또 다른 편의점, 백화점과 또 다른 백화점 간의 경쟁에도 해당된다된다. 슈퍼마켓과 편의점 간의 경쟁이나 가전전문점과 할인점 가전코너와의 경쟁도 업태 …(省略)
레포트/자연과학
소매점포의,경쟁전략과,목표관리,자연과학,레포트
설명
다. 그러나 장기간 동안 경쟁우위를 확보하는 것은 특히 소매에 있어서는 매우 힘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