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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文化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방향, 우리나라 다文化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점(問題點) 및 활상화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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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4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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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文化(culture) 주의(multiculturalism)란 한 사회가 인종, 성별, 성적취향 등에 따라 구별되는 이
질적인 주변文化(culture) 로 이루어져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적어도 이들을 포용해야 함을 옹호
하는 입장이다. 현재 등록된 체류 외국인이 100만
으로 우리나라 충 인구의 2% 수준이지만, 미등록 체류자를 포함하면 2%를 훨씬 넘어섰
으며 향후 2020년에는 5%(약250만)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도
다민족국가로 분류될 수 있다 머지않아 국제적으로 다민족국가로 분류되었을 때 과연
우리나라는 국제적 기준(Global Standard)에 ...


다文化(culture) 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방향, 우리나라 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가되는점 및 활상화대책





목차

Ⅰ. 다文化(culture) 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 방향

Ⅱ.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가되는점

Ⅲ. 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 방향과 課題

1. 다文化(culture) 교육을 위한 교육개혁 방향과 정책이론(理論)
2. 다文化(culture) 교육을 위한 교육적 課題


*서지사항
I. 다文化(culture) 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 방향

한국사회는 외국인 100만 명 시대, 결혼하는 8방 중 국제결혼이 한 쌍인 다인종 다문
화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향후 계속 증가될 전망이다.


설명


다문화시대의%20이민정책과%20사회통합방향,%20우리나라%20다문화교육정책의%20실상과%20문제점%20및%20활상화방안_hwp_01.gif 다문화시대의%20이민정책과%20사회통합방향,%20우리나라%20다문화교육정책의%20실상과%20문제점%20및%20활상화방안_hwp_02.gif 다문화시대의%20이민정책과%20사회통합방향,%20우리나라%20다문화교육정책의%20실상과%20문제점%20및%20활상화방안_hwp_03.gif 다문화시대의%20이민정책과%20사회통합방향,%20우리나라%20다문화교육정책의%20실상과%20문제점%20및%20활상화방안_hwp_04.gif 다문화시대의%20이민정책과%20사회통합방향,%20우리나라%20다문화교육정책의%20실상과%20문제점%20및%20활상화방안_hwp_05.gif 다문화시대의%20이민정책과%20사회통합방향,%20우리나라%20다문화교육정책의%20실상과%20문제점%20및%20활상화방안_hwp_06.gif


레포트/사범교육


다文化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방향, 우리나라 다文化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점(問題點) 및 활상화方案

다文化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방향, 우리나라 다文化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점(問題點) 및 활상화方案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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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文化(culture) 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방향, 우리나라 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가되는점 및 활상화대책

목차

Ⅰ. 다文化(culture) 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 방향

Ⅱ.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 실상과 문제가되는점

Ⅲ. 다文化(culture) 교육정책의 방향과 課題

1. 다文化(culture) 교육을 위한 교육개혁 방향과 정책이론(理論)
2. 다文化(culture) 교육을 위한 교육적 課題
*서지사항
I. 다文化(culture) 시대의 이민정책과 사회통합 방향

한국사회는 외국인 100만 명 시대, 결혼하는 8방 중 국제결혼이 한 쌍인 다인종 다문
화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향후 계속 증가될 전망이다.
다文化(culture) 주의 입장은 다양한文化(culture)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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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우리 文化(culture) 가 우수하다는 자부심이 다른 文化(culture) 를 무시하는 것으로 연결되지 않도록 주
의해야 한다는 文化(culture) 상대주의(Cultural Relativism)와 함께 文化(culture) 인류학에서 강조되는 개념(槪念)이
다. 특히 단일민족국가의 우월성에 기초한 자민족 중심주의에서 벗
어나 다文化(culture) 주의적 사고가 필요하게 되었다. 1971년 캐나다 이민정책에 formula(공식) 정책으로 채택되어 호주, 미국사회도 그 이전까지
추구했던 동화모형을 포기하고 다文化(culture) 주의 모형으로 이민자 통합방식을 변경하였다.
다文化(culture) 시대를 살아갈 adolescent(청소년) 세대들은 다文化(culture) 적인 사고방식과 다文化(culture) 교육에 대한 새
로운 인식이 필요하다. 현재 등록된 체류 외국인이 100만
으로 우리나라 충 인구의 2% 수준이지만, 미등록 체류자를 포함하면 2%를 훨씬 넘어섰
으며 향후 2020년에는 5%(약250만)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며 이렇게 되면 우리나라도
다민족국가로 분류될 수 있다 머지않아 국제적으로 다민족국가로 분류되었을 때 과연
우리나라는 국제적 기준(Global Standard)에 걸맞은 이민정책과 교육정책을 가지고 있는
가를 재검토해 보아야 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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