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서비스경영] 100엔 스시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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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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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30분 이상 팔리지 않는 스시는 종업원이 먹거나 버림으로써, 손님에게 위생에 대한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 고객에 의해 컨베이어 벨트 위에서 선택되는 각종 스시의 수요 정보를 완벽하게 정리(arrangement)함으로써 각 종류의 스시를 언제 얼마만큼 필요한가를 알 수 있으며, 재고 비용을 최소화 하여 이는 곧 신선한 고품질의 스시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30분 이상 팔리지 않는 스시는 종업원이 먹거나 버림으로써, 손님에게 위생에 대한 신뢰도까지 높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고객과 요리사가 직접적으로 접촉하기 때문에 요리사에게 직접 주문도 할 수 있어 고객의 기호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선택권을 부여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만족…(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② 서비스 표준화
모든 직원이 함께 고객이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를 하며, 이는 고객에게 존중감을 주고 재미있고 기분 좋은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스시집과 차별화 할 수 있다 그리고 100엔 스시는 노동집약적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노동 집약적이란 생산의 한 요소인 노동에 대한 투자가 자본에 대한 투자보다 큰 생산방법인데, 10...
[ 서비스경영 ]
100엔 스시
Q1)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라.
Q2)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은 무엇이 며, 이로써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
① 신선함과 청결함을 중시 - JIT를 적극적으로 활용
100엔 스시는 Just In Time 즉, 적시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고비용을 최소화 하고 재료의 신선함까지 유지시킬 수 있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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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엔 스시
Q1)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 청사진을 그려보라.
Q2) 100엔 스시집의 서비스전달 시스템이 경쟁자들과 다른 특징은 무엇이 며, 이로써 어떤 경쟁우위가 가능한가
① 신선함과 청결함을 중시 - JIT를 적극적으로 활용
100엔 스시는 Just In Time 즉, 적시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고비용을 최소화 하고 재료의 신선함까지 유지시킬 수 있었다.
② 서비스 표준화
모든 직원이 함께 고객이 들어오고 나갈 때 인사를 하며, 이는 고객에게 존중감을 주고 재미있고 기분 좋은 요소를 제공함으로써 다른 스시집과 차별화 할 수 있다 그리고 100엔 스시는 노동집약적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노동 집약적이란 생산의 한 요소인 노동에 대한 투자가 자본에 대한 투자보다 큰 생산방법인데, 100엔 스시는 모든 종업원들이 컨베이어 벨트 위 스시의 품질에 모두 항상 유의하고 있다 그리고 종업원들이 고객을 맞이하는 인사부터 원하는 것을 갖다 놓기까지 모든 작업을 중단 없이 할 수 있고, 그 작업들은 매우 연계되어 있어서 어떤 문제가 발생한다면, 즉시 해결하는 체제 또한 잘 갖춰져 있다
③ 서비스 프로세스에 고객 참여
냉장고의 크기를 늘리는 것이 아니라, 생선 공급자와 협약을 맺어 스시를 만드는 시간에 맞추어 재료가 도착하도록 하루에 수순서 신선한 생선을 공급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