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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구비문학의세계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한국, 중국(中國), Japan의 신화) > javascript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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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학기 구비문학의세계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한국, 중국(中國), Japan의 신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18:50

본문




Download : 20201중과_국문4_구비문학의세계_공통.zip







순서
4. Japan의 신화.hwp


한국, 중국(中國), Japan의 신화 각 1편씩을 선정하여 이들 3편의 신화의 의미, 상호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II. 본 론
다.

7. 한국의 신화 의미.hwp





한국, 중국, 일본의 신화 각 1편씩을 선정하여 이들 3편의 신화의 의미, 상호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에 관하여 서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한국의 신화 2. 중국의 신화 3. 일본의 신화 4. 유사성과 차이점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상호간의 유사성.hwp 2. 상호간의 차이점.hwp 3. 일본의 신화 의미.hwp 4. 일본의 신화.hwp 5. 중국의 신화 의미.hwp 6. 중국의 신화.hwp 7. 한국의 신화 의미.hwp 8. 한국의 신화.hwp 9. 서론 작성시 참조.hwp 10. 결론 작성시 참조.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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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상호간의 차이점.hwp


I. 서 론

2. 중국(中國)의 신화
10. 결론 작성시 참조.hwp
4. 유사성과 차이점
- 중략 -
1. 한국의 신화

설명
이 report는 한국, China, 일본의 신화 각 1편씩을 선정하여 이들 3편의 신화의 의미, 상호간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작성하였다.



박혁거세와 알영의 이성신적 요소를 보다 풍부히 저장하고 있는 것은 삼국유사이다. 삼국시대 이래 오늘에 이르기까지 약 1,700년 동안 왕실, 귀족과 민간에서 면면히 이어져 내려온 흔적이기 때문일것이다 그렇지만 불교 유적에 대한 잘못된 인식, 즉 사찰에 가서 건물을 보고는 무심히 대웅전 또는 법당이라고 부른다든지, 또는 건물 안에 봉안된 불상을 바라보며 대충 석가모니, 부처님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흔히 보게 된다 사찰 곳곳에 산재해 있는 文化(culture) 유산들은 종교적인 관점보다는 우리文化(culture) 의 정체성을 이해하자는 측면에서 구체적으로 이해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여기에선 혁거세의 탄생담, 알영의 탄생담이 나란히 전개되다 둘의 성장, 즉위 납비, 죽음 대목으로 이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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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하나는 주변의 China이나 일본과는 확연히 구분되는 우리文化(culture) 의 특징 중에 하나는 우리가 ‘산성의 나라’라고 하는 사실이다. 우리나라를 여행하다 보면 관광지의 아주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불교사찰일 것이다.
1) 주요 내용
II. 본 론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8. 한국의 신화.hwp

3. Japan의 신화


참고한 문헌
구비문학의세계,방통대구비문학의세계,방송대구비문학의세계,구비문학의세계과제물,구비문학의세계과제,구비문학의세계레포트
1. 상호간의 유사성.hwp
3. Japan의 신화 의미.hwp

1. 한국의 신화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data) 한글파일 >>

2020년 1학기 구비문학의세계 중간시험project물 공통(한국, 중국(中國), Japan의 신화)
I. 서 론


5. 중국(中國)의 신화 의미.hwp


III. 결 론


- 목 차 -
6. 중국(中國)의 신화.hwp

9. 서론 작성시 참조.hwp


이러한 신화는 단지 꾸며진 이야기가 아니라 신화를 구성하는 집단의 성스러운 history(역사) 에 대한 기록이고, 자연과 인간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와 사유를 담고 있는 것이다. 당나라 태종이 고구려를 공략하고자 할 때 주변의 신하들이 대부분 만류한 까닭이, 그들에게 생소한 산성 때문이었다는 사실은 유명한 일화이다. 신화는 사실과 세계의 본질에 대한 설명(說明)인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신화를 인류의 원천적인 사유의 소재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사찰이나 산성에는 그 기원가 있고, 더 나아가 신화로 연결됨을 알 수 있다. 신화가 전부 사실은 아니지만 결코 사실과 무관하지 않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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