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 javascript6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avascript6

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사회과 정보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인터넷 활용을 중심으로.hwp




사회과정보자료를활용하는학습 , 사회과 정보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인터넷 활용을 중심으로사범교육레포트 ,
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머리말

Ⅱ. 누리망 활용의 의의

Ⅲ. 누리망 의 의미와 특징
1. 누리망 의 의미
2. 누리망 의 특징
가. 누리망 도구의 특징
나. 검색 도구(Search Engine)
3. 초‧중등 정보통신기술 수준별 내용 체계표

Ⅳ.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 교수·학습 활동
1.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 지도안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점의 교수 학습 활동 예시 資料>
가. 수업의 흐름
나. 성공적인 수업을 위한 준비
다.
사회과의 교과 목표에 맞는 교수·학습 활동을 하기 위해 效果(효과)적으로 Internet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方案)에 관련되어 먼저 정보화 사회를 맞이한 사회과의 Internet 활용의 의의에 대해 살펴보고 사회과와 관련된 Internet의 의미와 도구별 특징 및 사회과에서 Internet을 활용한 수업의 예를 들고 형태별로 바람직한 Internet 활용 방안(方案)을 요점한 data(자료)입니다. 수행평가의 예
가. 파워포인트 활용
나. 누리망 활용
라. 멀티미디어資料 활용

Ⅳ. 맺음말


Ⅳ.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 교수·학습 활동

이상에서는 누리망 의 의미와 도구별 특징을 살펴보고, 사회과와 관련되는 내용을 살펴보았다.
정보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의 경우는 그 동안 몇몇 누리망 을 이용한 학습 방법을 紹介한 것 중 비교적 자세하게 쓰인 수업 내용을 중심으로 논의를 하고자 한다. 누리망 도구들은 대부분이 정보 수집 및 검색과 관련되어 있거나, 논의와 관련된 것들로 파악되었다. 즉 정보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의 경우는 누리망 도구 중 비교적 월드 와이드 웹과 검색 도구를 많이 사용하게 되며, 논의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에서는 전자 메일을 중심으로 한 누리망 의 메일 기능이 많이 사용된다된다. 이러한 분류는 누리망 활용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사회과 내용에 중점을 두기보다는 누리망 도구의 활용 측면에 중점을 두고 한 것이다. 다음에는 누리망 을 활용하는 사회과 교수·학습 활동을 정보 수집 및 검색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과 논의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으로 나누어서 살펴보고자 한다. 논의 중심의 교수·학습 활동에서는 사회과 교수·학습 활동과 관련지어 누리망 …(省略)


사회과정보data(자료)를활용하는학습
순서
사회과 정보data(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Internet 활용을 중심으로

%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1.gif %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2.gif %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3.gif %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4.gif %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5.gif %20정보자료를%20활용하는%20학습%20교수%20방법의%20개선%20-%20인터넷%20활용을%20중심으로_hwp_06.gif


Download : 사회과 정보자료를 활용하는 학습 교수 방법의 개선 - 인터넷 활용을 중심으로.hwp( 45 )





설명





사회과의 교과 목표에 맞는 교수·학습 활동을 하기 위해 효과적으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먼저 정보화 사회를 맞이한 사회과의 인터넷 활용의 의의에 대해 살펴보고 사회과와 관련된 인터넷의 의미와 도구별 특징 및 사회과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수업의 예를 들고 형태별로 바람직한 인터넷 활용 방안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