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 javascript6 | javascript.co.kr report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 javascript6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11:40

본문




Download :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hwp







맥루한(Marshall McLuhan)은 “전달매체가 곧 전달내용이다”(The medium is the message)라고 하였다.


설명

Download :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hwp( 59 )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다. 교사와 학생간에 참다운 관계가 형성되지 않으면 교육의 effect는 그만큼 반감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관계가 자주 교육의 문제로 부각되는 이유는 학생의 인간성(사람됨)은 인간적인 교사의 인간적인 교육방법에 의해 계발될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즉 교육내용이 아무리 인간적인 것이라 하더라도, 이것이 인간성이 결여된 교사에 의해 비인간적인 방법으로 가르쳐진다면, 학생들은 결국 비인간적인 “어떤 것”을 학습하게 된다 결국 인간화 교육은 인간적인 교사에 의해 이루어질 수 있으며, 교사가 학생을 수단시하지 않고 인격적 주체로 파악하는 상호인격적 관계 속에서 가능하다고 본다.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

순서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2267_01_.gif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2267_02_.gif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2267_03_.gif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2267_04_.gif [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와 학생 관계-2267_05_.gif
그동안 교육에 대한 인간주의적인 접근이 고조되어 왔는데, 그 중에서도 교사-학생간의 관계의 중요성을 역설하면서 이에 대한 인간학적 접근을 강조하는 경향이 돋보인다. 전달매체 그 자체가 전달내용이 된다면, 교사와 학생간의 교육활동에 있어서 교육내용을 전달하는 교사 그 자체 또한 교육내용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따 즉 교육활동에 있어서 교사의 일거수 일투족이 조심스러워야 하고 모범(example)이 되어야 함은 교사 그 자체가 곧 교육내용일 수 있기 때문일것이다 하지만 교육은 교사 혼자의 노력으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