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콜라 marketing 실패 事例분석및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9-30 23:21
본문
Download : 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hwp
(1998년 4월 당시)그럼 당시의 815 콜라를 둘러싼 업계의 경쟁적 상황을 한번 살펴보자.▶ 한국코카콜라보들링(주)의 `코카콜라`탄산음료 시장은 크게 시長點유율(98년 4월 현재) 7…(skip)
815콜라 marketing 실패 事例분석및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
레포트/경영경제
콜라,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순서
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 , 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경영경제레포트 , 콜라 마케팅실패 사례 마케팅전략제안
설명






다. 또한 오렌지 쥬스로 통칭되는 과즙음료 시장은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아 만든 푸레음료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음료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展望되었고, 또한 업체들은 음료시장이 한자리수의 저 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시長點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각 분야에서 치열한 시장쟁탈전을 벌이고 있었다. 특히 4천3백억원 규모의 콜라시장에서는 그 동안 지역별로 4개 국내업체들에 의해서 국내생산 및 영업을 맡겼으나 1997년부터는 미 본사가 국내시장에 직접 진출하면서 코카콜라의 한국시장 직영(한국코카콜라보들링)이 되었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1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展望되었다. 또한 오렌지 쥬스로 통칭되는 과즙음료 시장은 과일이나 채소 등을 갈아 만든 푸레음료가 큰 인기를 끌면서 음료시장을 양분할 것으로 展望되었고, 또한 업체들은 음료시장이 한자리수의 저 성장 시대를 맞고 있는 가운데서도 시長點유율을 올리기 위해 전통음료, 기능성음료등 ...
<<마케팅 원론>>
마케팅 실패 example(사례)
815 콜라 分析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 intro
Ⅲ. 시장environment 및 경쟁사 分析
Ⅳ. SWOT 分析
Ⅴ. STP 分析
Ⅵ. 4P 마케팅 믹스 戰略
Ⅶ. improvement된 마케팅 戰略
Ⅷ. 結論
<< 서 론 >>
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 특히 콜라와 사이다로 대별되는 탄산음료 시장은 3-4년간 과즙음료에 밀려 부진한 성장세에 있었지만 그 규모는 업체들의 판촉전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1조원 대에 이를 것으로 展望되었다. 코카콜라의 국내 시장 점유율이 70%에 육박하고 있었다. 이런 상황 속에서 롯데의 펩시, 해태의 콤비콜라 등이 각각 25% 와 3%를 차지하는 가운데 일화, 한화유통, 웅진식품, 제일제당, 한국야쿠르트 등이 콜라시장에 뛰어들었고 범양식품이 독자적인 콜라 브랜드(815) 개발로 인해 본격적인 콜라전쟁의 막이 올랐다.
815콜라 marketing 실패 事例분석및 marketing 전략(strategy)제안
Download : 815콜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마케팅전략제안.hwp( 61 )
``마케팅 원론``
마케팅 실패 example(사례)
815 콜라 分析
`` 목 차 ``
Ⅰ. 서론
Ⅱ. 기업 intro
Ⅲ. 시장environment 및 경쟁사 分析
Ⅳ. SWOT 分析
Ⅴ. STP 分析
Ⅵ. 4P 마케팅 믹스 戰略
Ⅶ. improvement된 마케팅 戰略
Ⅷ. 結論
`` 서 론 ``
815 콜라 등장 당시, IMF로 인한 전반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국내 음료시장은 계속적인 성장으로 연간 3조원이상의 매출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