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사회복지]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 > javascript6 | javascript.co.kr report

[사회복지]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 > javascript6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사회복지]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21 02:54

본문




Download :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hwp




상담의 실제 및 현장에서의 적용과 나 메세지법, 피드백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된 자료입니다. 1) 좋은 자세
Ⅰ. 주요定義(정이)
2) 자기 노출의 效果(효과)
10. 현장에의 적용



9. 조언과 지시


3) 상냥한 얼굴표정과 음색



는 행동(거짓말, 침묵, 저항, 전이 등)의 의미 등도 함게 다루어야 한다.
2) 상담으로 인한 내담자의 反應은 즉각적인 反應도 있고 지연된 反應도 있다아 또한 상담
2) 과거 노력 검토
1) 공감의 定義(정이)

[사회복지]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
5) 구체적 조언
자가 watch가능한 反應도 있고 watch할 수 없는 反應도 있다아


4) 표면공감
1) 내담자의 모든 행동은 나름대로 이유와 목적 혹은 긍정적인 의도가 있다는 가정이 필
3) 이중질문과 단일질문
5) ‘왜’라는 질문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4. 질문하기
5) 평가절하식 교류
< 목 차 >

순서

4) 즉각적인 언어 및 비언어적 反應

3) 자기노출의 과정
2. 상담 면접의 원리와 기법





상담, 면접, 의사소통, 피드백, 나메세지, 상담 기법


4) 어긋난 의사소통



Download :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hwp( 76 )


1) 폐쇄적 질문과 개방적 질문

1. 상담의 定義(정이)
6. 나-메세지(I-Message)

1) 자기노출의 定義(정이)
Ⅱ. 상담 실제
8. 맞닥뜨림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3832_01_.gif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3832_02_.gif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3832_03_.gif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3832_04_.gif 3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3832_05_.gif


5. 자기노출

처음 제시한 피상적인 문제만을 다루지 말고 그 이야기를 하는 의미와 상담중에 나타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일방적 의사소통

1) 목표확인
히 내담자의 입장에서 공감적으로 이해하려고 노력하여야 한다.

8) 지지와 격려
2) 공감의 效果(효과)
3) 공감의 형식
1) 판단 혹은 비판
7. 피드백(feedback) 주고받기
1. 경청(관심기울이기)
5) 심층공감
6) 내담자의 反應 확인
3) 요약하기
7) 결과보고 요구
요하다.
4) 각오과 다짐

2) 온화한 시선의 접촉
1) 반복하기
2) 바꾸어 말하기
Ⅰ. 주요定義(정이)

4) 질문공세

3) 과거 노력 인정

2. 확인하기


1. 상담의 定義(정이)
2. 상담 면접의 원리와 기법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그리고 이때, 내담자가
3) 이중적 의사소통

설명

4) 자기노출을 할 때의 주의사항
2) 직접질문과 간접질문
상담 및 의사소통의 기본적인 기법


3. 공감하기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 사이의 개별적인 관계를 통하여 새로운 학습이 이루어지는 과정 혹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상담자)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課題의 해결과 사고, 감정, 행동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으로 定義(정이)된다된다. 상담의 실제 및 현장에서의 적용과 나 메세지법, 피드백 등에 대해 자세히 정리(arrangement)된 자료(data)입니다. 그리하여 상담자는 내담자의 모든 행동 및 反應의 목적과 의미를 가능한한 정확
먼저 상담자로서 상담 면접을 진행할 때에 생각하여야 할 기초원리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다아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