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재마케팅의개념(槪念)과property(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2:29
본문
Download : 산업재마케팅의개념과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hwp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산업재마케팅의개념(槪念)과property(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戰略)






설명
산업재마케팅의개념과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산업재마케팅의개념과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 , 산업재마케팅의개념과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산업재 marketing 의 관념과 속성 및 산업재 기업의 고객중심 marketing 전략(strategy)
목차
* 산업재 기업의 고객중심 marketing
Ⅰ. 산업재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Ⅱ. 산업재 marketing 은 어떤 속성 이 있나?
Ⅲ. 산업재 기업의 고객중심 marketing 은 어떻게 하나?
Ⅳ. 산업재 기업의 고객유형별 marketing 전략(strategy)은 어떻게 결정하나?
Ⅴ. 산업재 기업의 고객중심 영업 및 고객관리는 어떻게 하나?
* 산업재 기업의 고객중심 marketing
I. 산업재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산업재 marketing 은 최종 소비자가 고객인 소비재 marketing 과 달리 고객이 다른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 또는 재판매하기 위하여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의 마케
팅을 의미한다. 또한 고객들이 지역별로 집중되어 있으며 완제품인 소
비재의 수요에 의해 시장의 수요가 결정되는 파생수요의 속성 을 갖고 있따
예를 들어 , 철강의 수요는 최종소비재인 자동차나 주택의 수요에 의해 많이
좌우된다
둘째, 고객의 차이를 들 수 있따 개인이 고객인 소비재 marketing 에 비해 산
업재 marketing 의 고객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조직이 되며, influence력을
가진 …(省略)
Download : 산업재마케팅의개념과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hwp( 42 )
산업재마케팅의개념(槪念)과property(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戰略)
산업재마케팅의개념(槪念)과property(특성)및산업재기업의고객중심마케팅전략(戰略)
다.
산업재 marketing 은 marketing 의 대상인 고객이 한 개 인이 아니라 대부분 조직 인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산업재 marketing 의 대상 고객에는 기업, 영리 및 비영리
기관, government 또는 재판매업자 등이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marketing 하면 소비재
marketing 을 생각하나, 경제 전체로 보면 산업재 marketing 이 차지하는 비중이 보
다 크다. 따라서,
최근에는 산업재 marketing 을 기업 marketing (Business Marketing)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소비재 상품의 경우에도 기업에서 대량으로 구매하는 경우,
즉 기업 이란 조직이 구매의사 결정단위로 작용하는 경우에는 산업재 marketing
의 범주에 포함시킨다.
첫째, 시장의 차이를 들 수 있따 산업재 시장은 불특정 다수로 이루어진
소비재 시장과 달리 기업 이 알고 있는 소수의 구매자로 이루어져 있으며, 대
량 구매가 특색이다.
II. 산업재 marketing 은 어떤 속성 이 있나?
산업재 marketing 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이야기하는 소비재 marketing 과 많은 차
이가 있따 산업재 marketing 을 고객중심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산업재 마
케팅과 소비 재 marketing 이 어떤 차이점 이 있는지를 이해하여야 한다. 산업재 marketing 에서는 구매의사결정이 한 개 인에 의해서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조직을 통해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