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讀後感] 경계에서 말한다 - 讀後感 > javascript6 | javascript.co.kr report

[讀後感] 경계에서 말한다 - 讀後感 > javascript6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6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讀後感] 경계에서 말한다 - 讀後感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10:17

본문




Download : [독후감] 경계에서 말한다 - 독후감.doc




─때문에 책을 접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조한혜정 님은 책에서 저 출산율은 분단체제의 군사文化와 연결이 된다기보다 “살인적 속도의 자본주의화와 관련이 더 깊다”(p. 178)고 보시며 “거센 신자유주의의 물결이 그간 우리가 축적해 온 文化적 에너지를 단숨에 휩쓸어 버릴 것만 같은”(p. …(drop)




[讀後感] 경계에서 말한다 - 讀後感

[讀後感] 경계에서 말한다 - 讀後感
[독후감]%20경계에서%20말한다%20-%20독후감_doc_01.gif [독후감]%20경계에서%20말한다%20-%20독후감_doc_02.gif

Download : [독후감] 경계에서 말한다 - 독후감.doc( 81 )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다. 책을 읽고쓰기 느낀 바가 많아 제 견해를 조한혜정 님과 교환하고 궁금한 점도 여쭙고 싶어서 이렇게 편지를 씁니다. 학교라는 체제 안에서 아이들은 사회생활을 미리 겪고 adaptation(적응) 하는 과정을 배운다고는 하지만, 사회는 학교처럼 안전한 곳이 아닙니다. 사실 평소 여성부의 강경하고 비논리적인 정책 및 행태들을 많이 봐온 저로서, 또한 그로 인해 전반적으로 깔린 페미니즘에 대한 잘못된 생각ㅡ부끄럽게도 페미니즘의 뜻을 ‘여성 이기주의’로 알고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조한혜정 님과 치즈코 님의 출산에 대한 견해에 마주향하여 논의하고 싶습니다.



순서


독후감,경계에서,말한다,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 경계에서 말한다 - 독후감 , [독후감] 경계에서 말한다 - 독후감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경계에서 말한다 독후감




‘경계에서 말한다’를 읽고쓰기
조한혜정 님 안녕하세요. 저는 ‘경계에서 말한다’를 읽은 독자 ooo이라고 합니다. 그로 인해 급변하는 정세에서도 어디를 가든지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생각을 펼쳐 내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사회문제에 대한 여러 가지 논의에 대한 제 생각을 교육에서부터 풀어가겠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저의 편협한 시각이었음을 인정하며, 책의 시사점들에 대한 제 견해로 글을 처음 하겠습니다. 저 역시 우리나라의 교육은─비단 교육문제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니겠지만─ 초점이 잘못 맞춰져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이 이렇다면 텔레비전, ‘바보상자’와 다를 바가 무엇일까요. 따라서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저 역시 조한혜정 님의 생각처럼 “길이 없음을 인정하고 새 길을 내기 위해 혼란의 여정으로 기꺼이 들어가는 것” 즉, 성찰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또한 지식을 주입만 시키고 시험에서 정답을 골라 좋은 대학─우리 사회에서 성공의 바로미터인─에 보내는 것을 목적으로 삼으므로 학생들이 스스로 사유하는 능력 및 위기에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데 실패하고 있습니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