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reference(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2 00:37
본문
Download :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hwp
[리포트reference(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
[리포트reference(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 ,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자료 학습조직본질의이해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99%EC%8A%B5%EC%A1%B0%EC%A7%81%EB%B3%B8%EC%A7%88%EC%9D%98%EC%9D%B4%ED%95%B4_hwp_01.gif)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99%EC%8A%B5%EC%A1%B0%EC%A7%81%EB%B3%B8%EC%A7%88%EC%9D%98%EC%9D%B4%ED%95%B4_hwp_02.gif)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99%EC%8A%B5%EC%A1%B0%EC%A7%81%EB%B3%B8%EC%A7%88%EC%9D%98%EC%9D%B4%ED%95%B4_hwp_03.gif)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99%EC%8A%B5%EC%A1%B0%EC%A7%81%EB%B3%B8%EC%A7%88%EC%9D%98%EC%9D%B4%ED%95%B4_hwp_04.gif)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99%EC%8A%B5%EC%A1%B0%EC%A7%81%EB%B3%B8%EC%A7%88%EC%9D%98%EC%9D%B4%ED%95%B4_hwp_05.gif)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0%88%ED%8F%AC%ED%8A%B8%EC%9E%90%EB%A3%8C%5D%ED%95%99%EC%8A%B5%EC%A1%B0%EC%A7%81%EB%B3%B8%EC%A7%88%EC%9D%98%EC%9D%B4%ED%95%B4_hwp_06.gif)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레포트자료]학습조직본질의이해.hwp( 11 )
목 차
Ⅰ. 서론
Ⅱ. 학습조직의 理論(이론)과 연구
1. 학습조직의 형태의 내용 및 결점
2. 학습조직의 구축요인과 事例
3. 학습전이와 학습조직
4. 지식경영 및 CoP와 학습조직
Ⅲ. 학습조직화 컨설팅 事例
1. 컨설팅의 개요
2. 학습조직화 방법
3. 정책 건의
Ⅳ. SHRD 컨설팅 事例
1. 컨설팅의 개요
2. 역량모델 개발
3. 성과 및 역량 평가시스템 설계
4. 역량 중심의 교육program 설계와 평가
Ⅴ. 結論(결론)
Ⅰ. 서론
우선 제가 읽은 책은 백삼균의 『학습조직 본질의 이해』라는 책입니다. 최근 시장구조…(省略)
설명
순서
다. 사전적 의미로 학습조직이란 조직의 구성원이 스스로 새로운 지식의 창조획득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해 새로운 환경에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기변신을 할 수 있는 조직을 의미하는 말을 뜻합니다. 처음 이 책을 접하면서 학습조직이라는 생소한 단어를 보고 조금은 이해하기 힘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얼마 전 인터넷(Internet)에서 삼성전자의 기업文化(문화)에 대한 기사를 읽은 적이 있습니다.
백삼균은 그의 저서 『학습조직 본질의 이해』 서두에서 학습조직의 필요성(必要性)을 다음과 같이 해석하였습니다. 보통 조직의 의미는 기업에서 찾게 되는데 그 기업만이 가진 고유의 文化(문화), 즉 기업文化(문화)도 조직구성원의 학습조직 활동을 지원하는 하나의 장치로 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래서 우선 책을 읽기 전 학습조직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았습니다. 삼성전자가 급변하는 사회에 빠르게 adaptation(적응) 할 수 있도록 ‘자율출근제’와 ‘재택ㆍ원격 근무제’등을 실시해 근무환경을 새롭게 구축하는 한편 ‘창의개발연구소’를 통해 건설적인 실패를 인정ㆍ격려 하는 조직文化(문화)를 정착시켰다는 내용의 기사였는데 이 기사를 보고 문득 기업도 조직구성원이 끊임없이 자기변신과 개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구나 하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조직은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을 하면서 생존하는 유기체이기 때문에 환경 變化에 얼마나 적절하게 adaptation(적응) 하느냐에 따라 조직의 성과는 달라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