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 생산 자주 관리운동 - 일하는 사람들의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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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7-10 0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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展望과 계획 - 차고지와 사원주택 건설 예정. 광동 택시는 택시노동자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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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내 생산 자주 관리운동 - 일하는 사람들의 기업
한국내생산자주관리운동
1장. 광동택시
2장. 협성생산공동체
3장. 일꾼두레
4장. 생산협동조합 ‘실과 바늘’
5장. 신아조선과 광림의 전사원 주주제
6장. 서울주파 노동조합의 생산자주관리
7장. 국민기업화운동의 새로운 모델 ‘우리밀 살리기 운동본부’
1장. 광동택시
광동택시는 중소택시업체이며 회사형태는 유한회사, 노동조합에 의한 인수과정을 거쳐 설립.
인수자금 - 조합원들의 개인적인 출자 + 신용협동조합에의한 개별조합원들에게 동시에 대부해 주는 방식으로 자금문제 해결의 전형을 보여준다. 택시회사의 경영은 그리 복잡하지 않으며 운전하는 기사들 자신이 노동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問題點)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기 때문일것이다
…(drop)
한국 내 생산자주관리운동을 실시하는 기업의 事例(사례)에 관련되어 조사하였습니다. 125좌 약 1000만원씩 출자금으로 불입해야 한다.한국 내 생산자주관리운동을 실시하는 기업의 사례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현재는 노조를 없애고 이사회가 노동조합의 업무를 모두 관장한다.
문제점(問題點) - 인수과정에서 발생했던 세무·회계상의 문제. 거래대금 규모가 노출되므로 많은 세금을 납부. 노동조합에 의한 회사인수과정에서의 장애물.
운영 - 지분의 불균등을 없애고 내부출자금을 일률적으로 균등하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