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도안] 학습지도안(장애우 대상 돈구별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11:54
본문
Download : 학습지도안(장애우 대상 돈구.hwp
[참고자료] 특수교육학 [자료범위] 특수교육-학습지도안 [이용대상] 특수교육-학습지도안
다. 그러므로 선수 학습으로서 여러 가지 사물을 준거에 의하여 모으고 나누게 하는 활동을 통하여 사물의 같고 다름을 인식하는 것이 형성되어야 한다.
장애우를 대상으로 돈구별하기 라는 주제로 학습지도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따라서 돈에 마주향하여 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체물을 조작하는 활동과 상점에 가서 직접 물건을 구입하는 활동을 통하여 돈을 올바르게 사용하게 해야 할 것이다.
충청도 학습지도안 형식
1. 단원 1-9. 동전 구별하기
[이용대상] 특수교육-학습지도안
2. 단원의 개관
[資料범위] 특수교육-학습지도안
이 課題는 생활에서 기초가 되는 돈에 대한 concept(개념)을 형성시키고 바르게 사용하게 하기 위한 것으로서 돈과 돈이 아닌 것을 알게 하고 여러 가지의 동전 중에서 같은 것끼리 모으고 분류해 보는 활동이 주가 되는 활동이다.
[학습지도안] 학습지도안(장애우 대상 돈구별하기)
순서
학습지도안, 특수교육 학습지도안, 장애아동 학습지도안, 장애우 학습지도안, 특수학교 학습지도안, 본시학습지도안(특수교육), 특수교육, 공주대
설명
장애우를 대상으로 돈구별하기 라는 주제로 학습지도안을 작성해보았습니다.
Download : 학습지도안(장애우 대상 돈구.hwp( 37 )
돈을 바르게 알고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단추, 버스 토큰, 바둑돌, 버스표, 지하철표 등을 이용하여 돈과 돈이 아닌 것을 알게 하고, 같은 모양의 동전을 찾아 저금통에 넣거나 같은 금액의 돈을 찾아 모아 보는 활동을 하여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해야 한다. 하지만 돈에 대한 정확한 concept(개념)이 형성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므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일상 생활을 하는데 어려움이 많다.
레포트 > 교육계열

[참고資料] 특수교육학
발달 지체 아동은 수 concept(개념)은 없어도 돈을 알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