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촉진 - 기초적 concept(개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2-22 00:28
본문
Download : [경영학] 촉진 - 기초적 개념.hwp
, [경영학] 촉진 - 기초적 개념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촉진 기초적 개념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학,촉진,기초적,개념,경영경제,레포트
다.
[경영학] 촉진 - 기초적 concept(개념)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Ⅱ. 의사전달理論
의사전달에는 적어도 두 사람이 참여한다. marketing 에서도 촉진을 이러한 의미에서 사용하기 처음 하였다. 문안은 언어, 부호, 그림, 기타 상징물의 결합으로서 발신자…(drop)
[경영학] 촉진 - 기초적 concept(개념)
설명
Download : [경영학] 촉진 - 기초적 개념.hwp( 23 )
[경영학] 촉진 - 기초적 개념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발신자(source)는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은 모종의 의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며, 수신자(receiver)는 발신자의 의사를 전달받을 상대가 되는 사람이다. 즉, 촉진이란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주어진 가격에 구매하거나 구매를 계속하도록 유도할 목적으로 해당 제품이나 서비스의 효능에 마주향하여 실제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설득하는 marketing 노력의 일체’를 말한다. 그 중 한사람이 발신자 다른 한 사람이 수신자가 된다된다. 이들이 의사를 주고받음에 있어서 매개의 역할을 하는 것은 문안(message)이다. 촉진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의사전달에 대한 기초理論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 촉진이란 말이 갖는 이러한 부정적인 성격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다는 이유 때문에 이 표현을 사용하기를 꺼리는 경향이 있다아 촉진이란 말을 대체하는 명칭으로 제안된 것에는 ‘marketing 의사전달(marketing communication)’이 있다아 그러나 ‘marketing 의사전달’은 두 단어의 복합어로 발음과 표기 모두에 있어서 다소 거추장스러운 점이 있는 데다가 아직은 그 사용이 그렇게 보편화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촉진’이란 표현을 그대로 쓰도록 하겠다.
‘촉진’을 ‘marketing 의사전달’이라고 부르기에는 아직 때가 이른 감이 있다 하더라도 촉진이 일종의 의사전달(communication)이라는 점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설득이란 ‘알아듣도록 타일러 그리 믿게 한다’는 뜻으로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그 사람의 생각과는 다른 방향으로 조종한다는 것을 암시한다.
![[경영학]%20촉진%20-%20기초적%20개념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4%89%EC%A7%84%20-%20%EA%B8%B0%EC%B4%88%EC%A0%81%20%EA%B0%9C%EB%85%90_hwp_01.gif)
![[경영학]%20촉진%20-%20기초적%20개념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4%89%EC%A7%84%20-%20%EA%B8%B0%EC%B4%88%EC%A0%81%20%EA%B0%9C%EB%85%90_hwp_02.gif)
![[경영학]%20촉진%20-%20기초적%20개념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4%89%EC%A7%84%20-%20%EA%B8%B0%EC%B4%88%EC%A0%81%20%EA%B0%9C%EB%85%90_hwp_03.gif)
![[경영학]%20촉진%20-%20기초적%20개념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4%89%EC%A7%84%20-%20%EA%B8%B0%EC%B4%88%EC%A0%81%20%EA%B0%9C%EB%85%90_hwp_04.gif)
![[경영학]%20촉진%20-%20기초적%20개념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4%89%EC%A7%84%20-%20%EA%B8%B0%EC%B4%88%EC%A0%81%20%EA%B0%9C%EB%85%90_hwp_05.gif)
![[경영학]%20촉진%20-%20기초적%20개념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B4%89%EC%A7%84%20-%20%EA%B8%B0%EC%B4%88%EC%A0%81%20%EA%B0%9C%EB%85%90_hwp_06.gif)
촉진 : 기초적 定義(정의)
Ⅰ. 촉진이란
원래 촉진(promotion)은 ‘밀어부친다(push forward or move forward)’는 뜻이며 이것은 마침내 ‘설득’의 동의어로까지 발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