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theory 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7 02:03
본문
Download : 개인상담과집단상담및상담이론fp.hwp
내담자가 개인 내부의 심각한 문제를 지녔거나, 대인관계에 실패한 경험을 가졌다면 개인상담이 바람직할 것이며, 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그 반대로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고자 하는 욕구가 너무 지나친 경우도 개인상담이 필요하다.
개인상담과 집단상담의 efficacy성은 내담자에 따라서 다르다. 그러나 각급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상담활동의 유형이 무엇이든 간에 어느 학교에서 어떤 형의 상담활동을 채택하고 있느냐보다는 누가 개인상담을 전문적으로 맡고 있느냐, 책임의 소재가 어디에 있는냐, 또 그 임무나 책임을 얼마나 충실하게 상담의 본래 기능을 살려서 수행하고 있느냐가 더 중요한 일이다.
순서
학교교육에 있어서 개인상담, 즉 카운슬링은 생활지도 활동 중에서 가장 중요한 중추적 기능을 차지하고 있다 즉, 아동 개개인의 건전한 성장발달과 최대한의 개성 신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目標)로 하고 있는 학교의 여러 생활지도 활동 가운데서 중핵을 이루고 있다 생활지도 활동은 카운슬링을 통한 지도 활동이어야 한다는 전제 아래, 일반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집단지도는 생활지도 주임교사가 관장하고, 특정한 학생 개인의 문제를 대상으로 하는 개인지도(상담)는 교도교사(상담교사)가 담당하게 되었다. 왜냐하면 교도교사의 자격과 책임, 그리고 그것을 원만히 수행하는가에 대한 태도와 기술은 각급 학교의 생활지도 프로그...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theory 【1】개인상담과 집단상담(individu...
설명
[보고서]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theory fp
레포트 > 기타
레포트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이론fp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이론 【1】개인상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이론 【1】개인상담과 집단상담(individu...
Download : 개인상담과집단상담및상담이론fp.hwp( 70 )





【1】개인상담과 집단상담(individual·group counseling)
개인상담과 집단상담 및 상담理論
ƒ. 개인상담
다. 초등학교인 경우는 집단지도는 윤리 주임교사가 맡고, 생활지도는 학급 담임교사가 맡고 있다 아동 학생은 상담을 통해서만이 그들이 지니고있는 여러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직접 도움을 받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장래 계획 등을 세우는 데도 도움을 받게 되는 등 순수한 개인문제를 다루게 되었다. 현재 각급 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상담활동에는 여러 가지 양상이 있고, 또한 여러 가지 理論이나 접근방법이 적용되고 있는 실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