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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6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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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나이스비트 교수가 주장하는 `하이테크, 하이터치` 관념도 감성marketing 과 통한다.
시각marketing instance(사례)
컬러 marketing
1) 기아자동차 - 뉴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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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덴마크의 코펜하겐 未來학연수소장인 롤프 옌센은 저서 `드림소사이어티`에서 `감성에 바탕을 두고 꿈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이 물리적 상품을 대상으로 하는 시장을 무색케 할 것이다`라고 지적하며, 앞으로의 사회가 꿈과 감성을 파는 사회로 변모할 것이라고 했다.
색상은 휼륭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 된다된다.
시각에 가장 강렬하게 effect을 미치는 것이 바로 생각이다. 따라서 감각은 매우 중요한 자극 수용기관이다.
고객이 해당 제품에 기대하는 감성을 제공해야 한다.
매출에 기여하는 감성이어야 한다.
시각marketing 이란
인간의 오감 중 정보 인지능력이 가장 우수한 감각
소비자들이 자극을 받아들이는 과정은 감각, 주의, 지각, 이해의 순으로 진행된다된다.
최근 활용도가 높은 감성marketing 은 향기marketing , 컬러marketing , 음향marketing 등이 있다
아름답게(시각), 분위기 있게(청각), 향기롭게(후각), 부드럽게(촉각), 입맞에 맞도록(미각)
감성marketing 의 주의점
감성이 품질을 높이지 않는다. 그렇게 때문에 오감을 통해 감각을 느끼고 그 중에 두드러진 자극에 주의를 기울이게 되고, 주의를 기울인 자극에 대하여는 자기 나름대로의 과거경험이나 지식을 기초로 지각하고 이해하게 되는 것이다.
감성의 색깔은 무差別(차별) 적이지 않다.
감성만으로는 고객과의 관계형성이 이루어지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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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motional Marketing
목차
감성marketing 이란
감성marketing 의 주의점
시각marketing 이란
시각marketing instance(사례)
조사 후 느낀점
감성marketing 이란
감성marketing 은 정보제공 등으로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여 제품에 대한 고객의 호의적인 감정 반응을 얻어내고, 소비 경험을 즐겁게 해줌으로써 고객을 감동시키는 marketing 기법이다.
소비자가 제품에 대해 가지는 첫인상의 60%는 색상에 의해 결정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