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4 12:13
본문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hwp
또 학생은 계속 듣고 보기만 해야 하기 때문에 수업을 듣다가 졸거나 딴 생각하기가 쉽다.
Download :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hwp( 91 )
1) 특징 : 가르치는 사람이 일방적으로 학습자에게 학습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교육방법이다.
1. 강의법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
순서
5. 탐구수업과 발견수업
3) 단점 : 학습자의 수준은 천차만별인데, 그것을 고려하여 진행할 수가 없다. 학습자들이 참여해야만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8470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EB%B0%A9%EB%B2%95%EC%97%90%20%EB%8C%80%ED%95%9C%20%EC%A1%B0%EC%82%AC-8470_01_.gif)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8470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EB%B0%A9%EB%B2%95%EC%97%90%20%EB%8C%80%ED%95%9C%20%EC%A1%B0%EC%82%AC-8470_02_.gif)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8470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6/%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88%98%EB%B0%A9%EB%B2%95%EC%97%90%20%EB%8C%80%ED%95%9C%20%EC%A1%B0%EC%82%AC-8470_03_.gif)
1) 특징 : 학습자들 끼리 생각을 교환하면서 문제를 해결하면서 배우는 교육방법이다. 자율성을 기를 수 있다. 교수자는 마무리를 하거나, 토의 중간에 도움이 되는 말을 함으로 학습자들의 토론을 돕는다. 이 방법은 주로 교수자의 설명(說明)으로 학습 내용이 전달된다. 자신의 생각을 주장하거나, 상대방의 주장을 수용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여러 명을 앉혀놓고 가르칠 수 있기 때문이다. 3쪽
2. 토의법
2) advantage(장점) : 학습자들 간의 의사소통이 중요하기 때문에, 토론하면서 자연히 사회성을 기를 수 있다. 또, 교수자가 가진 지식을 있는 그대로 전달 할 수 있다.
목차
6. 역할놀이 교수법
7. 시뮬레이션
다. 즉, 교수자가 제시하는 글, 언어 등을 통해 학습자가 학습하는 것인데, 이때 학습자는 수동적으로 학습한다. 또 교수자가 원하는 대로 학습내용을 관리하고 진행할 수 있다.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 - 대학 report 제출자료
레포트 > 공학,기술계열
[교육공학]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4. 프로젝트법
1. 강의법
설명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
2. 토의법
3. 문답법
[교육Engineering] 교수방법에 대한 조사
2) advantage(장점) : 강의법은 우리나라처럼 학생수가 많은 나라에 효과(效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