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1세기 경영environment(환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11:55본문
Download : 21세기경영환경.hwp
또한 point 고유기술에 대한 가치가 상승하여 point기술을 선점한 기업들은 기술유출을 적극적으로 방어할 것이다. alteration(변화) 하는 고객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용도에 맞추어 개발된 첨단 소프트웨어를 생산설비에 적용함으로써 즉각적인 주문생산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또한 제품의 수명주기 단축에 대응하기 위한 제조공定義(정이) 유연성을 제고하여야 한다. 이에 따라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양극화 경향은 국제경쟁에 적합한 기업과 그렇지 못한 기업간의 양극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 밖에도 기술발전의 상승작용이 커지고 고기능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가 확산됨에 따라 서로 다른 산업-기술-제품 간의 복합화가 활발히 전개될 것이다. 이에 따라 미래의 경쟁은 기업이 얼마나 신속하게 혁신을 하는가 하는 속도(speed)에 의해 경쟁력이 좌우되는 초경쟁(hyper-competition)의 시대가 될 것이다.
Ⅱ. 21 세기(世紀) 경영환경
1. 글로벌화에 따른 경쟁 격화
6. 생산요소의 고비용구조 지속
1. 글로벌화에 따른 경쟁 격화
2. 정보기술 등 과학기술의 발달
3. 사회적 책임의 증대
국내시장에서 더 이상의 생존영역을 찾지 못하는 기업은 생존을 위해 적합한 해외시장을 찾아 떠나는 국제화가 진전될 것이고, 국내기업은 글로벌 조달시스템에 편승하거나 국내외 기업과의 협력적 제휴를 통해 생존의 길을 모색할 것으로 예측된다
Ⅰ. alteration(변화) 의 시대, 21 세기(世紀)
다.
글로벌화(globalization)에 따른 경쟁의 격화로 세계일류의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은 보다 넓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지만, 제2인자를 포함한 나머지 기업에게 보장된 시장은 존재하지 않는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본문일부]
예컨대, 기업간의 치열한 기술개발 경쟁에 의해 신상품의 수명주기가 점점 짧아지기 때문에 끊임없는 신기술개발 노력이 필요하다.
4. 노동력 구조의 alteration(변화)
5. 소비패턴의 선진화
21세기 경영환경에 대해서 일목 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2. 정보기술 등 과학기술의 발달
21세기 경영environment(환경) 에 대상으로하여 일목 요연하게 설명(說明)하고 있는 글입니다.
[경영학] 21세기 경영environment(환경)
21세기, 경영환경, 경영전략, 세계화, 글로벌화
순서
Download : 21세기경영환경.hwp( 95 )
7. 행정규제의 완화
Ⅱ. 21 세기(世紀) 경영환경
설명
[목차]
21 세기(世紀) 는 정보기술 등 과학기술의 발달로 산업사회와는 본질적으로 다른 정보-지식사회가 도래해 사회 모든 면에서 급격한 alteration(변화) 가 시작될 것이다. 이에 따라 기술개발에 뒤진 기업들은 선도기업에 종속되어 기업간 성장격차가 확대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