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China)은 무엇을 생각하는가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25 01:48
본문
Download : 2210.hwp
중국(China)은 무엇을 생각하는가를 읽고
이 책은 중국(China)의 유력한 지식인들이 가지고 있는 그들의 未來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는데 ,주요 definition 중심으로 정리(整理) 하고 느낀점을 적었습니다. `유럽의 세계 지배`에서 그는 유럽의 세계관이 차차 세계 질서를 바뀌 놓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유럽의 세계 지배`가 유럽의 사상과 세계관의 힘을 이야기한 것이라면 , 이 책 `중국(中國)은 무엇을 생각하는가`는 중국(中國)의 사상과 세계관, 즉 중국(中國)모델이라 불릴 수 있는, 중국(中國) 지식인들의 주장을 introduction하고 덧붙여 이에 대한 저자의 견해를 밝힌다. 저자 마크 레너드는 유럽연합 차원의 싱크탱크라 할 유럽외교관계협의회 상임이사로 2005년 출간한 `유럽의 세계 지배`의 저자로 유명하다. 물론 conclusion(결론)적으로 저자는 자신이 몸담고 있는 유럽의 우월성을 주장하긴 하지만. 그리고 이 책은 세계 금융위기 이전인 2007년 11월 쓴 것이므로, 저자는 그때보다 미국식 신자유주의에 대해 더 비…(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2210.hwp( 67 )
다.
중국은,무엇을,생각하는가를,읽고,기타,레포트
순서




이 책은 중국의 유력한 지식인들이 가지고 있는 그들의 미래에 대한 생각을 담고 있는데 ,주요 개념 중심으로 정리하고 느낀점을 적었습니다. 기존에 읽은 책의 저자와 이 책의 저자는 어떤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하는 단순한 호기심이었다. 책이 책을 부른다는 건 이런 경험을 이야기 하는가 보다. 책 표지 색깔이 빨간색인 것도 한 몫 했을 것이지만 중국(中國)이란 단어에 그냥 손이 저절로 그쪽으로 향했다. , 중국은 무엇을 생각하는가를 읽고기타레포트 , 중국은 무엇을 생각하는가를 읽고
레포트/기타
설명
없음
중국(中國)은 무엇을 생각하는가를 읽고나서
중국(中國)에 관심이 있어 이 책을 읽기 전에 중국(中國) 관련서 몇 권을 읽긴 했지만, 간만에 서점에 들러 무슨 재미난 책 없나 찾던 중 이 책이 눈에 띄었다. 두 책의 이런 내용상 차이에도 불구하고 공통점은 신자유주의라는 이름의, 미국이 주도하는 `세계화`에 맞설 대안으로서 성격을 가진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