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2019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核心체크 > javascript5 | javascript.co.kr report

2019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核心체크 > javascript5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9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核心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00:57

본문




Download : 20191_기말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2. 文化(culture) 상품 생산의 불확실성
③ 편중되고 文化(culture) 상품의 다양화에 결과 적 대안 제공 가능
제7장 문화기획의 지향
② 공공재로서 文化(culture) 상품은 시장실패의 요인을 내재
설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9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環境
③ 文化(culture) 상품은 소비가 이루어지기 전에는 상품의 효용이 알려지지 않는 경험재의 속성을 강하게 가짐: 경험재로서 文化(culture) 상품과 소비과정에서의 정보
제14장 미술전시 기획




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통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송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문화산업과문화기획시험,문화산업과문화기획요약,문화산업과문화기획기말시험
제4장 文化(culture) 상품에 대한 이해
2019년 1학기 문화산업과문화기획 기말시험 核心체크




② 장르와 포맷: 표준화를 통해 文化(culture) 상품 생산의 불확실성 감소 (예: 신문지면 구성 - 정치면/사회면/스포츠면 등 비슷한 지면으로 구성)
③ 공공재적 제약요소 극복방법: 폐쇄적인 공간에서 文化(culture) 상품을 소비(예: 영화관, IP TV의 VOD상품), 文化(culture) 상품을 무료로 제공하지만 다른 곳에서 수입원 모색(예: 광고)
3. 공공재로서의 文化(culture) 상품
① 文化(culture) 상품: 대중文化(culture) 의 소비과정에서 생산과정으로 관점을 전환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 수요의 불확실성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공정, 부품 생산의 표준화(standardization)는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함. 하지만 文化(culture) 상품의 전통적 의미에서 표준화는 매우 어렵고 文化(culture) 상품에서 대량생산은 의미를 가질 수 없음



- 중략 -
제11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1. 文化(culture) 상품과 文化(culture) 산업을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 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1) 생산의 불확실성

Download : 20191_기말_생활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62 )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제2부 文化(culture) 상품과 文化(culture) 기획
제13장 연극공연 기획
- 영화관객의 수요를 정확히 예측 할 수 있을까?: 文化(culture) 상품은 인간의 文化(culture) 적 특성(特性)과 심리적 기호에 기반하고 있으므로 수요가 불확실
④ 정책적으로 공공영역에서 文化(culture) 상품 제공 필요성(必要性) 존재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example(사례)


1) 접근 방법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8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環境
- TV방송호로그램은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소비할 수 있음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 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환경 제7장 문화기획의 지향 제8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9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제10장 콘셉트, 소구대상과 내용 제11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12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사례 제13장 연극공연 기획 제14장 미술전시 기획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① 공공재: 특정재화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데 소요되는 총비용이 이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수와는 독립적인 재화나 서비스

② 대중文化(culture) 로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 등이 상품의 형태로 우리에게 제공


① 기업경영: 소비자의 수요analysis, 선호체계 연구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環境
26538_001.jpg 26538_002.jpg 26538_003.jpg 26538_004.jpg 26538_005.jpg
- 공공재는 대가를 지부하지 않아도 재화나 서비스를 이용 가능


제12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방송통신 > 기말시험
순서

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