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예수 하버드에 오다. > javascript5 | javascript.co.kr report

예수 하버드에 오다. > javascript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javascript5

예수 하버드에 오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8 16:42

본문




Download : 예수 하버드에 오다.hwp




‘인간이란 본성상 future 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예수님 말씀대로만, 예수님이 행하신 대로만 기계적으로 그대로 따라하는 것이 올바른 게 아니라 각자가 상상력을 발휘하라는 것이다.
하비 콕스 교수는 이에 대해 차근차근히 자상한 말투로 설명(說明)해 주고 있다 그는 우선, 예수는 랍비였다고 주장한다.hwp( 32 )
그리고 그토록 멀게만 느껴졌던 하버드 생 역시 나처럼 올바르게는 살고 싶으나 그 방법에 있어 혼란을 느낀다는 점도 괜한 친근감이 들게 했다.
설명

예수 하버드에 오다. 또한 이 책은 비록 성경을 제대로 읽어 본 적은 없지만 고등학교 시절 성경 시간만 되면 끊임없이 생기던 나의 궁금증(이라기 보단 불만사항)을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되었다. 사실 future 를 생각해야만 …(省略)
다. 예수는 랍비이기에 랍비들의 설명(說明)방식인 ‘이야기’를 택했고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그들 스스로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답’이 아닌 ‘방법’을 알려 주었다. 그 시절 비록 목사님의 말씀을 건성건성 듣긴 했어도 늘 ‘유학까지 다녀오신 공부 많이 하신 목사님이 어쩜 저리 비현실적인 얘기를 믿으라고 주장하실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라, 왜냐하면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시고 어떻고 저렇기 때문이다, 이런 전혀 객관성 없는 얘길 어떻게 믿으란 거지? 게다가 진짜 그 분이 하나님의 아들이면 왜 십자가에 매달려 고통 받을 때 하나님은 그를 구해 주지 않으신 거지? 죽은 자가 3일 만에 부활했다는 거, 눈먼 자와 불치병에 걸린 자를 순식간에 고쳐주었단 것도 말도 안돼.’ 라고 생각했었다. 예를 들어 “내일 일을 걱정하지 말라.” 라는 말은 글자 그대로 내일 있는 시험이고 뭐고 훌훌 털어버리고 생각하지 말라 라는 말이 아니라는 것이다. 예수님 말씀대로만 믿고 행하면 올바른 삶이란 것도 21 세기(世紀) 현대를 살고 있는 나에겐 와 닿지 못했다.


예수하버드에오다하비콕스서평


Download : 예수 하버드에 오다.



예수%20하버드에%20오다_hwp_01.gif 예수%20하버드에%20오다_hwp_02.gif 예수%20하버드에%20오다_hwp_03.gif


예수에 대한 글입니다. 넓은 간극을 메워서, 1세기를 살았던 예수의 윤리적 지혜가 21 세기(世紀) 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도움이 되려면 우리는 ‘예수의 모습의 핵심, 곧 그가 랍비였다고 하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고 그는 말한다.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예수에 대한 글입니다.예수하버드에오다하비콕스서평 , 예수 하버드에 오다.

전체 22,74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