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7-11 05:25
본문
Download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hwp
유목화 관념의 발달은 사물의 어떤 공통된 특징과 차이점 및 관련성을 이해하고 속성에 따라 어떤 대상물을 구분해내는 능력을 습득한다(분류). 사물간의 관련성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대상을 여러 대상과 서로 비교할 수 있게 된다
4. 자율적 규범(도덕적 자율)
구체…(생략(省略))
![[피아제의%20인지발달단계]%20구체적%20조작기와%20형식적%20조작기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B%8B%A8%EA%B3%84%5D%20%EA%B5%AC%EC%B2%B4%EC%A0%81%20%EC%A1%B0%EC%9E%91%EA%B8%B0%EC%99%80%20%ED%98%95%EC%8B%9D%EC%A0%81%20%EC%A1%B0%EC%9E%91%EA%B8%B0_hwp_01.gif)
![[피아제의%20인지발달단계]%20구체적%20조작기와%20형식적%20조작기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B%8B%A8%EA%B3%84%5D%20%EA%B5%AC%EC%B2%B4%EC%A0%81%20%EC%A1%B0%EC%9E%91%EA%B8%B0%EC%99%80%20%ED%98%95%EC%8B%9D%EC%A0%81%20%EC%A1%B0%EC%9E%91%EA%B8%B0_hwp_02.gif)
![[피아제의%20인지발달단계]%20구체적%20조작기와%20형식적%20조작기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B%8B%A8%EA%B3%84%5D%20%EA%B5%AC%EC%B2%B4%EC%A0%81%20%EC%A1%B0%EC%9E%91%EA%B8%B0%EC%99%80%20%ED%98%95%EC%8B%9D%EC%A0%81%20%EC%A1%B0%EC%9E%91%EA%B8%B0_hwp_03.gif)
![[피아제의%20인지발달단계]%20구체적%20조작기와%20형식적%20조작기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B%8B%A8%EA%B3%84%5D%20%EA%B5%AC%EC%B2%B4%EC%A0%81%20%EC%A1%B0%EC%9E%91%EA%B8%B0%EC%99%80%20%ED%98%95%EC%8B%9D%EC%A0%81%20%EC%A1%B0%EC%9E%91%EA%B8%B0_hwp_04.gif)
![[피아제의%20인지발달단계]%20구체적%20조작기와%20형식적%20조작기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D%94%BC%EC%95%84%EC%A0%9C%EC%9D%98%20%EC%9D%B8%EC%A7%80%EB%B0%9C%EB%8B%AC%EB%8B%A8%EA%B3%84%5D%20%EA%B5%AC%EC%B2%B4%EC%A0%81%20%EC%A1%B0%EC%9E%91%EA%B8%B0%EC%99%80%20%ED%98%95%EC%8B%9D%EC%A0%81%20%EC%A1%B0%EC%9E%91%EA%B8%B0_hwp_05.gif)
다. 따라서 물의 양은 같다), 가역성...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목차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I. 구체적 조작기(7~11세)
1. 보존관념의 획득(동일성, 보상성, 가역성)
2. 탈중심화
3. 관련성의 이해
4. 자율적 규범(도덕적 자율)
II. 형식적 조작기(11~15세)
1. 추상적 사고
2. 상징적 추론(연역적 사고)
3. 조합적 사고
III. 피아제 理論의 특징
서지사항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I. 구체적 조작기(7~11세)
구체적 조작기에는 구체적인 사물과 구체적인 행위에 마주향하여 만 체계적으로 사고한다. 따라서 물의 양은 같다), 가역성(inversion : 이것을 전에 있던 컵에 그대로 다시 부을 수 있기 때문에 두 컵의 양은 같다)의 논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즉, 수, 길이, 법이, 부피 등을 그 order (차례) 나 형태를 바꾸어 여러 가지 다른 방법으로 제시한다고 할지라도 그것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안다.
3. 관련성의 이해
사물판단에 있어 한 요소에만 집착했던 시기의 각도에서 벗어나 판단요소의 종합능력이 생겨나고, 언어구사 의사소통에서도 탈중심화를 보인다.[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설명
Download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hwp( 57 )
순서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인문사회레포트 , 피아제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레포트/인문사회
피아제,인지발달단계,구체적,조작기와,형식적,조작기,인문사회,레포트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목차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I. 구체적 조작기(7~11세)
1. 보존관념의 획득(동일성, 보상성, 가역성)
2. 탈중심화
3. 관련성의 이해
4. 자율적 규범(도덕적 자율)
II. 형식적 조작기(11~15세)
1. 추상적 사고
2. 상징적 추론(연역적 사고)
3. 조합적 사고
III. 피아제 理論의 특징
서지사항
피아제의 인지발달단계 - 구체적 조작기와 형식적 조작기
I. 구체적 조작기(7~11세)
구체적 조작기에는 구체적인 사물과 구체적인 행위에 마주향하여 만 체계적으로 사고한다.
1. 보존관념의 획득(동일성, 보상성, 가역성)
이 시기의 아동은 보존관념이 획득되어 동일성(물을 더 붓거나 덜지 않았으니 양은 같다). 보상성(compensation : 이 컵이 긴 반면, 저 컵은 넓다.
2. 탈중심화
구체적 조작기의 아동은 또래와의 관계 속에서 점차 자아중심성으로부터 벗어나게 된다 탈중심성은 언어의 발달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면서 더 활발해진다.
1. 보존관념의 획득(동일성, 보상성, 가역성)
이 시기의 아동은 보존관념이 획득되어 동일성(물을 더 붓거나 덜지 않았으니 양은 같다). 보상성(compensation : 이 컵이 긴 반면, 저 컵은 넓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