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13 14:51
본문
Download :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hwp
1) 소비자 측면
(1) 소비자 니즈의 개성화, 다양화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자아 관념의 발달로 개성을 중시하게 됨에 따라 단순한 물질적 필요보다는 자신의 정신적 욕구가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매동기를 지배하게 되고, 더욱 다양하고 개별적인 상품 및 서비스를 요구하게 되었다.
(…(skip)
Download :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hwp( 14 )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 ,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텔레마케팅의성장배경에대해설명하시오
설명
다.
이렇게 다양한 매체로부터 전달되어지는 정보 역시 스스로의 상품선택이 가능하게 되어 상표충성도(brand loyalty)가 감소되고 결과적으로 고객욕구 지향적인 시장을 형성하게 되었다.
텔레marketing 의 성장배경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목차
* 텔레marketing 의 성장배경
Ⅰ. 소비자 측면
1. 소비자 니즈의 개성화, 다양화
2. 여성의 사회진출의 증가
3. 레저활동, 휴식시간에 관한 관심 증대
Ⅱ. 기업 측면
1. marketing 관념의 변화
2. 경쟁의 과열화
3. 시장의 세분화
Ⅲ. 사회적 측면
1.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2. 정보처리기술의 발달
3. 신용카드의 보급
텔레marketing 의 성장배경
텔레marketing 이 marketing 전술 수행의 중요한 도구로 대두된 데에는 다양한 요인들이 있으나, 이를 소비자 측면, 기업 측면, 사회적 측면의 세 가지로 나누어 조사하였다.
(2) 여성의 사회진출의 증가
여성의 사회진출로 인하여 우리나라도 직장을 가지는 여성 노동인구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으나 우리 사회에서는 여성들은 여전히 가정생활에 대한 책임, 즉 아이들을 양육하고 가정을 관리해야 하는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는 취업여성들에게 심각한 시간압박으로 작용하고 있다아 그러므로 과거와 같이 시간적 여유를 지니고 구매활동을 할 수 없으며 직접 기업과 접촉하는 시간절약적 구매활동을 해야 하고, 결국 전화를 이용한 구매행위에 관심을 유발하게 되고 이를 선호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