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co.kr 누구를 위한 역사(歷史)인가? > javascript5 | javascript.co.kr report

누구를 위한 역사(歷史)인가? > javascript5

본문 바로가기

javascript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누구를 위한 역사(歷史)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16 12:58

본문




Download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_2083144.hwp






③ 수많은 집단과 계급과 사람들이 역싸로부터 배제되어왔다.

동일한 연구 대상도 상이한 담론적 연구에 따라 또는 시간과 공간에 따라 전혀 다르게 읽혀질 수 있기 때문에 과거를 역싸적으로 읽는 행위가 필요하다.
따라서 역싸란 텍스트들 간의 상호관계를 통해 만들어진 언어적 구성물이다.
역싸는 역싸가의 작업을 통해 만들어진 과거에 대한 구성물이다.






설명



theory 적측면
,인문사회,레포트



다. 과거와 역싸는 다른 것이며 서로 동일시 될 수 없다. 이것은 역싸가들을 통해 다시 살아난다.
ex) 17C 스페인사
도서관의 관련 서적이나 스페인 문서보관소의 사료를 찾을 수 있는데,
이 reference(자료)에 대한 읽기 그 자체가 수업과 책을 통해 이미 습득해 의미를 갖게 된
배움과 습득의 산물인 것이다.

*누가 읽느냐에 따라 전혀 다르게 읽히고 해석됨
**시공간의 차이에 따라 전혀 다른 읽기 존재

ex) 어떤 사람이…(省略)
누구를 위한 역사(歷史)인가?
순서
누구를 위한 역사(歷史)인가? 에 대한 자료(data)입니다. 이론적측면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1장. 역싸란 무엇인가 2
<이론(理論)적 측면> 2
<실천적 측면> 5
<역싸의 定義(정의)> 5

2장. 역싸 담론의 기본 문제들 6
진 실 6
사실과 해석 6
편 견 6
감정이입 7
1·2차 reference(자료)와 증거 9
concept(개념)쌍; 인과론 등 9
역싸: 과학인가 예술인가 10
결 론 10

3장. 포스트 모던 세계의 역싸연구 10





1장. 역싸란 무엇인가

<이론(理論)적 측면>

1. 역싸란 세계를 해석하는 여러 가지 담론 중 단지 하나에 불과하다.
세계 각지에 수많은 여성들이 살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역싸책에 거의 등장하지 못하고
역싸에서 감추어져 왔다.
ex) 16C 영국사 수업의 주교재; 엘턴「튜더 왕조 하의 영국」
엘턴이 어떠한 주관을 가졌으며 이러한 주관을 가지게 된 이유를 알아야 하고 근거가 가진 사실성을 밝혀야 한다.


Download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_2083144.hwp( 51 )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 에 대한 자료입니다.

② 역싸가의 견해와 사실을 구분해 가며 읽어야 한다.

*역싸와 과거의 구분
과거 (the past)- 옛날 어떤 장소에서 일어난 일, 역싸가의 관심의 대상
역싸-역싸가들의 저술, 역싸 서술(historiography); 역싸가가 과거를 다루는 방식
History- 관계의 총화

** 과거와 역싸 구분의 중요성
①과거는 일어난 일이다.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과거를 이해한다기 보다는 단지 엘턴의 견해를 공부하고 받아들이게 된다된다. 이미 사라져 버렸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javascript.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javascript.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