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13:41본문
Download : 골.hwp
그렇다면 간단하게 나온다.
*자기 편이 아니면 조언을 하지 말아야 한다.
순서
◇ 경기중의 공
*티업은 표시된 곳에서 후방으로 두 클럽길이 이내로 한다. 골프의 룰과 에티켓은 경험으로부터 차근차근 배워야 한다. 약속한 시간을 맞추어 오는 것도 그렇다. 자연과 인간이 만들어 놓은 인공적 장애물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삶의 묘미를 느낀다고 한다.
*거리 측정(測定) 기 보조용품을등 경기 보조물을 사용해서는 안된다된다.
설명
레포트 > 예체능계열
골프에 대하여
Download : 골.hwp( 69 )
골프 골프롤 에티켓 그립 어드레스
이렇듯 네 사람, 또는 세 사람과 플레이를 하는 것처럼 보이나 결국은 자기가 자기 스스로 이겨내야 한다.
*자기 캐디나 같은 편이 아니면 조언을 구하지 못한다. 비신사적 행동은 볼을 옮기거나 상황을 좋게 만들고 치는 것인데 이때의 벌점은 2 벌타를 더하게 된다된다. 그러나 정상적 플레이를 하다가 잘못 된 경우는 1 벌타를 더하게 된다고 생각하면 된다된다.
새로운 세계에 나와 있는 것만으로도 어색하고, 창피하고, 부끄러운데 기본적 룰과 에티켓을 하인에게 말하듯 한다면 골프를 싫어하게 될 줄도 모른다.
볼이 있는 그대로 치는 것이다.
남이 볼을 치려고 할 때 떠들면 안되고, 움직이면 안된다는 생각은 도덕적으로도 느낄수 있다.
많은 것을 단순히 외우려고 한다면 그것은 실천하기가 어렵다.
* 플레이 중에 볼이 파손 된 경우 벌점 없이 다른 공으로 교체 가능.
■ 그립이란?
골프 골프롤 에티켓 그립 어드레스 / ()
그런데도 비기너와 나간 중급자 골퍼가 차근차근 설명(explanation)하기보다는 명령조로 하는 경우를 종종 본다. 자연에 맞서 싸우려는 재미는 있는 그대로 볼을 쳐서 이기는 재미이다. 규칙에 제외한 곳이 아니면 공을 만져서는 안 된다된다. 도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에티켓이다.
골프 에티켓이라 어려운 것은 아니다.
골프 골프롤 에티켓 그립 어드레스 / ()
.
* 오구를 쳤을 때( 해저드 제외), 매치 플레이에서는 패, 스트로크 경기에서는 2벌타을 더하고 제자리에서 다시 플레이하여야 한다.
왜냐하면 살아온 시간과 처음 대하는 골프라는 룰이 잘 외워지지 않기 때문이다.
◇ 출발 할 때
초보자를 데리고 간 골퍼는 그 사람이 어느 정도 골프에 대해 알고 있는지 이해하기 쉽게 설명(explanation)과 이유를 말해 주어야 한다.
*플레이 지연시키지 말아야 한다.
골프는 자기와의 싸움이다 라는 말이 있다.
■ 어드레스와 스텐스 ◆ 골프룰과 에티켓
* 공은 있는 그대로 쳐야 한다.
골프에 룰과 에티켓은 처음에 입문하는 골퍼에게는 어렵게 느껴진다. 골프의 에티켓이나 룰을 이해 하려면 골프라는 틀만을 생각하지 말고 사는 그대로 생각하면 된다된다.
■ 골프룰과 에티켓
벌타는 자기의 잘못을 점수로서 다시 원 위치 시키는 역할을 하며 그때 잘못 대한 책임을 점수로 가산 한 것이다.
다.
*골프세트는 14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