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nycall`의 china(중국) 진출 성공事例를 통한 시사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6-01 11:11
본문
Download : 삼성전자 `anycall`의 중국.hwp
한국의 대 china(중국) 투자는 china(중국) 관련 산업의 기술 진보를 촉진시켰으며, 산업구조의 발전도 촉진해 왔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공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삼성의 ‘Anycall’ 휴대폰의 경우처럼 후발 진출 기업으로서 2009년 중국시장에서 2위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경우도 있다. 각 대상은 성공事例인 삼성전자의 휴대폰 부분과 롯데그룹의 롯데리아 프랜차이징 사업인데, 각 사업에 대한 진출동기 및 진출상황, 마케팅 전술, 현지화 전술 등을 중심으로 事例를 분석하고자 한다. 본 연구의 구성은 제Ⅰ장 대상기업의 선정 및 연구방법에 대한 서론부분과 제Ⅱ장의 각 사례부분 기업의 제품 분석, 제Ⅲ장의 사례를 통한 연구 결과의 요악과 그에 따른 시사점을 통해 결론을 맺고자 한다. 특히 china(중국) 의 무역 발전 및 경제성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2. 제품 analysis(분석)
삼성전자 `anycall`의 중국 진출 성공사례를 통한 시사점
1. 대상기업 선정
목 차 Ⅰ. 서론 1. 대상기업 선정 Ⅱ. 성공 사례의 제품 분석 1. 성공 사례 선정의 근거 2. 제품 분석 Ⅲ. 결론 Ⅰ. 서론 1992년 양국 수교 이후, 한국의 대 중국투자는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china(중국) 이 WTO가입 후에 거대한 내수시장이 점차 개방되고 투자環境(환경)이 크게 改善(개선) 되어 한국투자기업에 새로운 발전공간을 제공해 주었다. 특히 중국의 무역 발전 및 경제성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 중국이 WTO가입 후에 거대한 내수시장이 점차 개방되고 투자환경이 크게 개선되어 한국투자기업에 새로운 발전공간을 제공해 주었다. 중국(China)이 WTO가입 후에 거대한 내수시장이 점차 개방되고 투자環境이 크게 개선되어 한국투자기업에 새로운 발전공간을 제공해 주었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까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는(또는 진출했던) 한국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를 각 1개 제품씩 선정하여 조사하고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분석하였다.
1992년 양국 수교 이후, 한국의 대 china(중국) 투자는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아 1998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china(중국) 은 연속 몇 년간 한국의 가장 큰 해외수출시장, 가장 큰 해외투자대상국이 되었다.
Ⅰ. 서론
순서
1. 성공 事例 선정의 근거
2. 제품 분석
목 차
1. 대상기업 선정
하지만 최근 해외기업에 대한 중국(China)정부의 규제가 심해지고 임금이 급등하면서 중국(China)에 진출한 한국의 많은 기업들은 중국(China)시장에서 철수하기 처음 하고 있따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공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삼성의 ‘Anycall’ 휴대폰의 경우처럼 후발 진출 기업으로서 2009년 중국(China)시장에서 2위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경우도 있따





Ⅱ. 성공 事例(사례)의 제품 analysis(분석)
1992년 양국 수교 이후, 한국의 대 중국(China)투자는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따 1998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중국(China)은 연속 몇 년간 한국의 가장 큰 해외수출시장, 가장 큰 해외투자대상국이 되었다. 각 대상은 성공사례인 삼성전자의 휴대폰 부분과 롯데그룹의 롯데리아 프랜차이징 사업인데, 각 사업에 대한 진출동기 및 진출현황,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등을 중심으로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설명
1. 성공 事例(사례) 선정이 근거
Ⅱ. 성공 事例의 제품 분석
본 연구의 구성은 제Ⅰ장 대상기업의 선정 및 연구방법에 대한 서론부분과 제Ⅱ장의 각 事例부분 기업의 제품 분석, 제Ⅲ장의 事例를 통한 연구 결과의 요악과 그에 따른 시사점을 통해 結論(결론)을 맺고자 한다.
Ⅰ. 서론
본 연구의 구성은 제Ⅰ장 대상기업의 선정 및 연구방법에 대한 서론부분과 제Ⅱ장의 각 事例(사례)부분 기업의 제품 analysis(분석) , 제Ⅲ장의 事例(사례)를 통한 연구 결과의 요악과 그에 따른 시사점을 통해 conclusion(결론)을 맺고자 한다.
본 연구에서는 현재까지 china(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는(또는 진출했던) 한국기업의 성공事例와 실패事例를 각 1개 제품씩 선정하여 조사하고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분석하였다. 한국과 같이 대외 의존도가 높고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서는 해외시장 진출이 세계경제에서 살아남고 발전하기 위한 한국 기업의 국제화 전략으로서 유리한 수단이 될 수 있다. 한국의 대 중국(China)투자는 중국(China) 관련 산업의 기술 진보를 촉진시켰으며, 산업구조의 발전도 촉진해 왔다. 1998년 이후부터 현재까지 중국은 연속 몇 년간 한국의 가장 큰 해외수출시장, 가장 큰 해외투자대상국이 되었다.
Ⅰ. 서론
하지만 최근 해외기업에 대한 china(중국) government 의 규제가 심해지고 임금이 급등하면서 china(중국) 에 진출한 한국의 많은 기업들은 china(중국) 시장에서 철수하기 시작하고 있다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성공이 전혀 불가능한 것은 아니고, 삼성의 ‘Anycall’ 휴대폰의 경우처럼 후발 진출 기업으로서 2009년 china(중국) 시장에서 2위의 브랜드로 자리 잡은 경우도 있다아
Ⅲ. conclusion(결론)
한국과 같이 대외 의존도가 높고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서는 해외시장 진출이 세계경제에서 살아남고 발전하기 위한 한국 기업의 국제화 전략(戰略) 으로서 유리한 수단이 될 수 있따
목 차
Ⅰ. 서론
삼성전자 `anycall`의 china(중국) 진출 성공事例를 통한 시사점
본 연구에서는 현재까지 중국(China)시장에 진출하고 있는(또는 진출했던) 한국기업의 성공事例(사례)와 실패事例(사례)를 각 1개 제품씩 선정하여 조사하고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analysis(분석) 하였다. 한국의 대 중국투자는 중국 관련 산업의 기술 진보를 촉진시켰으며, 산업구조의 발전도 촉진해 왔다. 하지만 최근 해외기업에 대한 중국정부의 규제가 심해지고 임금이 급등하면서 중국에 진출한 한국의 많은 기업들은 중국시장에서 철수하기 시작하고 있다. 각 대상은 성공事例(사례)인 삼성전자의 휴대폰 부분과 롯데그룹의 롯데리아 프랜차이징 사업인데, 각 사업에 대한 진출동기 및 진출동향, marketing 전략(戰略) , 현지화 전략(戰略) 등을 중심으로 事例(사례)를 analysis(분석) 하고자 한다.
Download : 삼성전자 `anycall`의 중국.hwp( 72 )
한국과 같이 대외 의존도가 높고 자원이 부족한 나라에서는 해외시장 진출이 세계경제에서 살아남고 발전하기 위한 한국 기업의 국제화 전술으로서 유리한 수단이 될 수 있다아
레포트 > 기타
Ⅲ. 結論(결론)
다. 특히 중국(China)의 무역 발전 및 경제성장에 상당한 effect(영향) 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