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analysis,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analysis,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6 09:52본문
Download :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분석,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분석,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pptx
하지만 P&G는 ‘위스퍼’라는 브랜드의 인지도와 평준화된 기능적인 측면만을 강조하는 marketing 을 실시하였다. 그 결과 M/S 1위는 유한킴벌리의 차지가 되었다.
현 시점에서의 유한킴벌리와 P&G의 새로운 marketing 전략(戰略) 을 analysis(분석) 하고 시사점을 찾아보도록 하겠다. 그리고 소비재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생리대 시장은 단순 소비재 시장을 뛰어넘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야 하는 시장이다.
_SLIDE_3_
생리대 시장analysis(분석)
SWOT
STP
7P
시사점
Q & A
contents
소비자 analysis(분석)
_SLIDE_4_
시장環境(환경)analysis(분석)
_SLIDE_5_
環境(환경)analysis(분석)
원 천
설 명
전략(戰略) 적 의미
경제 / 문화적
環境(환경)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생리에 대한 인식變化(변화)
環境(환경)보호의 중요성 강조
소비자 욕구 다양화
활동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 출시
적극적인 marketing 이 가능
친環境(환경) 제품 출시
기술적 環境(환경)
기능 및 디자인에 대한 욕구
옷 맵시 디자인까지 고려한 감각적 상품출시
법적 / 정치적
環境(환경)
독성물질 및 이물질 발견됨
제조과definition 투명함
안정성 확보
인구통계학적
環境(환경)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
초경시기가 빨라짐
10…(skip)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분석,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분석,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pptx( 12 )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analysis,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analysis,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
레포트/경영경제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analysis,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analysis,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
다.순서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분석,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분석,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 , 유한킴벌리,P&G,생리대시장분석,생리대마케팅전략,생리대소비자분석,화이트생리대,위스퍼생리대경영경제레포트 , 유한킴벌리 P&G 생리대시장 생리대마케팅전략 생리대소비자 화이트생리대 위스퍼생리대
_SLIDE_1_
유한킴벌리
한국 P&G
_SLIDE_2_
Executive Summary
생리대 시장은 타 소비재 시장과는 달리 고유한 property(특성)을 지니고 있다 그리고 시대의 變化(변화)에 따라 시장의 環境(환경)이 變化(변화)하고 있다 또한 시장의 環境(환경)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인식과 구매 패턴의 變化(변화)로 인해 시장의 판도가 끊임없이 바뀌고 있다
P&G의 위스퍼는 최초로 출시한 ‘날개형 생리대’라는 제품의 기능적인 강점을 가지고 시장을 주도했다. 이에 유한킴벌리는 P&G에 내준 M/S를 찾기 위해 고객이 원하는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그에 대한 공격적인 marketing 을 실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