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음악 학습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05-30 21:04
본문
Download :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hwp
순서
교육학음악,학습,평가,사범교육,레포트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 ,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
설명
음악 학습 평가
■ 음악평가란
- 학생이 한 가지 기술이나 개념(槪念)을 습득했는지를 측정(測定) 하는 것
- 학습 目標(목표)가 성취되었는가를 측정(測定) 하는 것
수업의 구체적 학습 目標(목표)는 행동目標(목표)로 기술하여 평가하는 것이 좋다. 행동目標(목표)란 학생이 어떤 행위를 한다는 것을 상세히 서술하는 것이므로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하게 해준다. 행동目標(목표)란 학생이 어떤 행위를 한다는 것을 상세히 서술하는 것이므로 객관적으로 측정(測定) 하게 해준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수준에 맞는 정확성과 음악성을 나타내는가를 기준으로 평가를 시행한다.
1. 가창 평가
- 가창 활동을 측정(測定) 하는 평가기준
1. 리듬은 정확했는가 (박은 지켜지고 기보된 대로 불렀는가)
2. 음정은 정확했는가 소리가 악보대로 올라가고 내려갔는가 조성은 지켜졌는가
3. 프레이즈는 정확했는가…(skip)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
레포트/사범교육
Download : 교육학음악 학습 평가.hwp( 64 )
다.
1. 가창 평가
- 가창 활동을 측정(測定) 하는 평가기준
1. 리듬은 정확했는가 (박은 지켜지고 기보된 대로 불렀는가)
2. 음정은 정확했는가 소리가 악보대로 올라가고 내려갔는가 조성은 지켜졌는가
3. 프레이즈는 정확했는가 쉬어야 할 곳에서 숨을 쉬었는가
4. 일정한 빠르기를 지켰는가
5. 셈여림을 잘 지켰는가
6. 소리의 질이 좋아서 음악적으로 만족했는가
7. 2부나 3부 합창일 경우 화음이 맞아서 음악적으로 정확했는가
`가창실기 평가안`
평가항목
평가수준
소리의 질
음악 학습 평가
■ 음악평가란
- 학생이 한 가지 기술이나 개념(槪念)을 습득했는지를 측정(測定) 하는 것
- 학습 目標(목표)가 성취되었는가를 측정(測定) 하는 것
수업의 구체적 학습 目標(목표)는 행동目標(목표)로 기술하여 평가하는 것이 좋다.
아이들이 초등학교 수준에 맞는 정확성과 음악성을 나타내는가를 기준으로 평가를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