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nge(변화)의 물결과 원불교의 미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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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5-12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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셋째, 주어진 상황과 추세 속에서 우리의 goal(목표) 를 추구하는 데는 무엇이 가능하고 무엇이 불가능한가를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未來(미래)를 본다는 것은 세 가지 작업의 종합적 conclusion 이다.
오늘날 세계의 특징은 전인류공동문제군을 갖고 있다는 것이다. 未來(미래)의 문제란 바로 인류의 생존, 인간문명의 생존에 관한 것이다. 첫째, 상황과 추세를 알아야 한다. 둘째, 우리가 바라는 goal(목표) 와 그들의 우선순위는 무엇인가을 알아야 한다. 그러므로 未來(미래)연구는 오늘 우리가 내리는 결정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에 관해서 체계적이고 이성적으로 탐색하는 길을 마련코자 하는 노력의 일환이다. 모든 사회의 보편적이며 기술 경제 사회 정치적 요소를 포함하고 상호 작용하고 있는 문제군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미래란 우선 미지의 것이고 불확실하며 따라서 불안하기도 한 반면 또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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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란 아직도 오직 않은 어떤 시간, 그리고 그때의 삶의 상태를 말한다. 未來(미래)사회가 바람직스러운, 그리고 현대의 문제를 해결하는 질적으로 다른 사회가 되지만 그런 밝은 未來(미래)사회의 원동력은 현대기…(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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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란 아직도 오직 않은 어떤 시간, 그리고 그때의 삶의 상태를 말한다. history(역사) 연구가 ‘과거지향적’이라면 未來(미래)연구는 ‘未來(미래)지향적’이다. 미래란 우선 미지의 것이고 불확실하며 따라서 불안하기도 한 반면 또 희... , 변화의 물결과 원불교의 미래상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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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ge(변화)의 물결과 원불교의 미래상
다. 이러한 유형은 불확실한 未來(미래)를 생각하고 이에 대처하는 능력과 목전의 문제에서 본질적 문제로까지 돌릴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따 未來(미래)는 객관적으로 전개되는 상황인 동시에 주체적으로 창조하는 작품이라는 이원성이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다. 또한 未來(미래)는 ‘오늘의 내일’이면서 동시에 ‘내일의 오늘’이다.
未來(미래)상이 정립된다면 무엇이 오늘날 우리가 할 일인가와 우선순위가 결정된다된다.






未來(미래)란 아직도 오직 않은 어떤 시간, 그리고 그때의 삶의 상태를 말한다. 그래서 未來(미래)란 하나의 관념 속에 존재하는 시간이요 기대되는 바 상태일 따름이지, 그 자체 사실은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未來(미래)란 우선 미지의 것이고 불확실하며 따라서 불안하기도 한 반면 또 희망을 가져 봄직한 것이기도 하다.
오늘날 未來(미래)를 보는 시각은 현대산업문명의 긍정과 부정에 따라 크게 낙관론과 비관론으로 구분할 수 있따
1. 낙관론
낙관론자는 현대산업문명이 산출한 현대기술의 진보적 가치를 정하고 그 위에서 未來(미래)를 설계하고 있따 즉 ①未來(미래)를 현대문명의 연장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