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평준화 반대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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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4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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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에서의 경쟁이 사라짐에 따라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학교에 들어가겠다는 동기가 없어지고 다같이 공부를 하지 않게 되어 전체적인 학력저하를 초래했다는 것이다.
교육인적자원부가 밝힌 자료(資料)에 따르면 구구단을 못 외우고 읽기, 쓰기도 제대로 못하는 중고교 학습부진 학생이 5만명을 넘는다.
특히 평준화로 인해 학력이 저하되는 정도가 가장 큰 집단이 상위권 학생들인 것으로 나타나 국가적 인재 육성에 차질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아 평준화 반대론자들은 “평준화 교육은 모든 학생의 …(생략(省略))
고교평준화반대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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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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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교평준화 반대 의견
고교평준화 반대 의견으로 하향평준화에 대한 글이 나와있고, 학력의 지역차는 어떻게 존재 하는지, 교육 경쟁력이 어떻게 약화되는지에 대한 글이 나와있습니다. 이것이 학교교육을 정상화하려고 시행한 제도가 학교교육을 파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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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즉 고교 평준화가 가져온 부수적 현상들 중 가장 큰 폐해는 중·고생들의 ‘학력 저하’라는 지적이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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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향평준화
2. 학력의 지역차
<표해석기사>
3. 학생의 학교선택권 침해
4. 사학의 자율성 침해
5. 교육 경쟁력의 약화
[고교평준화 30년] 대안은 뭔가(전문가 토론)
1. 하향평준화
고교 평준화 반대를 주장하는 사람들이 내세우는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는 학교평준화가 입시위주의 파행적인 학교교육을 정상화했다기보다 아예 학교교육을 파괴하고 학력경시 풍조를 조장했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