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학교 식당의 마케팅 책략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3 00:55
본문
Download : [A+] 학교 식당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대부분의 학생들은 신입생때 선배들에거 이리저리 끌려 다니던 점포들에 있어서 인지도가 높고 단골화 되는 경향이 많다는 점을 볼 때 이 시기의 戰略은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아
(2) Threat
① 인근 신장개업 점포의 대거 진입
M. Poter의 산업 구조分析(분석)에 의하면 새로운 경쟁자의 시장 진입 가능성은 커다란 위협의 요인이 된다 특히 음식점에 있어서는 다양한 세분시장이 존재하고 진입장벽이 낮으므로 다양한 경쟁자들이 쉽게 진입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보인다. 또한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분식류나, 간식류 등의 대체품들의 확산도 또 다른 위협 요인으로 보여진다. 현실적으로 경제적인 여건이 그들에게는 중요한 변수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A+]%20학교%20식당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A%EF%BC%8B%5D%20%ED%95%99%EA%B5%90%20%EC%8B%9D%EB%8B%B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1.gif)
![[A+]%20학교%20식당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A%EF%BC%8B%5D%20%ED%95%99%EA%B5%90%20%EC%8B%9D%EB%8B%B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2.gif)
![[A+]%20학교%20식당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A%EF%BC%8B%5D%20%ED%95%99%EA%B5%90%20%EC%8B%9D%EB%8B%B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3.gif)
![[A+]%20학교%20식당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A%EF%BC%8B%5D%20%ED%95%99%EA%B5%90%20%EC%8B%9D%EB%8B%B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4.gif)
![[A+]%20학교%20식당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A%EF%BC%8B%5D%20%ED%95%99%EA%B5%90%20%EC%8B%9D%EB%8B%B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5.gif)
![[A+]%20학교%20식당의%20마케팅%20전략%20분석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A%EF%BC%8B%5D%20%ED%95%99%EA%B5%90%20%EC%8B%9D%EB%8B%B9%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20%EB%B6%84%EC%84%9D_hwp_06.gif)
마케팅의 目標(목표)
순서
학사식당의 SWOT분석
환경분석
,경영경제,레포트
책략을 세우기에 앞서...
미시환경
I. SWOT 分析(분석)
1. 외부적 environment(환경)
(1) Opportunity
①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자의 경제적 상황 악화
제 2의 IMF위기설이 나돌고 있다아 최근 들어 경제적인 상황이 크게 좋지 않은 상황이다. ‘2030’의 성공을 바탕으로 그 주위의 음식점들이 빠른 속도로 인테리어를 고급화…(drop)
[A+] 학교 식당의 마케팅 책략 분석
학교 식당의 마케팅 책략 분석 들어가며...
거시환경
strength
첨부 : 설문 #1, 설문 #2
STP 책략
학교 식당의 마케팅 전략 분석 들어가며... 조사대상의 선정이유 마케팅의 목표 환경분석 거시환경 미시환경 마케팅 조사 부산대학 앞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의 성향 조사 (설문 #1) 학사식당 이용고객의 만족도 및 성향 조사 (설문 #2) 학사식당의 SWOT분석 외부적 환경 opportunity threat 내부적 환경 strength weakness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마케팅 전략 전략을 세우기에 앞서... 기존 마케팅 전략 분석 학사식당을 위한 마케팅 전략 나가며...첨부 : 설문 #1, 설문 #2마케팅환경및전략 , [A+] 학교 식당의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기존 마케팅 책략 분석
학사식당 이용고객의 만족도 및 성향 조사 (설문 #2)
내부적 환경
Segmentation
threat
weakness
외부적 환경
마케팅 조사
Positioning
설명
opportunity
학사식당을 위한 마케팅 책략
레포트/경영경제
Targeting
조사대상의 선정이유
마케팅환경및책략
부산대학 앞 식당을 이용하는 고객의 성향 조사 (설문 #1)
마케팅 책략
Download : [A+] 학교 식당의 마케팅 전략 분석.hwp( 21 )
나가며...
다.
② 기존 업체의 변화 시도 (인테리어 개선 등..)
최근 부산대 앞의 식당의 추세는 고급화, 전文化(문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② 신입생의 유입으로 인한 단체 손님 증가
곧 3월이 스타트되면 입학식이 있고, 2001학번이라는 뺏지를 단 5천여명의 신입생들이 대거 유입된다 이들은 학기초 학과다, 동아리다 해서 다양한 모임을 가지게 된다 이는 분명 학교앞 점포를 운영하는 업주들에게는 기회로 다가올 수 있다아 단지, 중요한 것은 이러한 고객들에게 얼마나 강렬한 로열티를 부여해 줄 수 있느냐는 것이다. 편견일수는 있으나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 하나는 공부 잘 하지만 집안에서 밀어줄 여력이 안 되어서 서울 올라가지 못한 경우가 많은 편이다. 중산층 및 서민층들의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데 이것은 음식점에 있어서도 저가시장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요인이 된다 부산대는 국립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