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10 07:51본문
Download :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hwp
............................................................................................................................25
Download : 무빙타이포그래피_연구디자인1.hwp( 93 )
원유홍: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사, 도서출판 정글, (2001)
1. 움직임의 운동 원리...................................................................................67
칼 스완. 2006. 『언어와 타이포그래피』. 커뮤니케이션북스.
1. 테크노와 레이브 문화.................................................................................9
1. 테크노 뮤직 적용에 따른 구성과 표현원리........................................85
Carter R., 원유홍 역: CI+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1)
Pedersen B. M.: Graphis Typography 1, Graphic Publication, (1995)
브리태니커 세계대백과사전: 한국브리태니커, 13권, (2000)





4. 타이포그래피의 구조와 시스템..............................................................30
<그림 5> 한눈에 4번 게이트라는 것이 보인다.
4. 테크노 프리미티브.....................................................................................14
제 1절 연구의 목적 및 배경......................................................................6
제 2절 테크노 뮤직과 무빙타이포그래피 적용에 따른 장면전 환.....................................................................................................................71
Carter R., 원유홍 역: 實驗(실험)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2)
테크노 culture와 Music Graphics의 아이덴티티형성 effect(영향) 에 관한 연구 장미경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23
Meggs P.: A History of 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3)
제 4장 結論..........................................................................96
1. 읽히는 문자로서의 타이포그래피..........................................................24
Craig J. & Barton B.: Thirty Centuries of Graphic Design, Watson-Guptill Publications, (1987)
한경섭 씨의 타이포그래피 사이트. http://jindalee.com.ne.kr
1. 동영상의 시간적 concept(개념)...............................................................................77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웹. http://typography.bizarre07.com
<그림 16> 좌우 대칭된 알파벳의 예............................................................94
<표 1> 음악과 무빙타이포그래피의 요소비교...........................................88
2. 그루브 역학.................................................................................................10
Meggs P.: Typo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5)
3. 무빙타이포그래피의 보완요인과 응용..................................................93
스위트 타이포그래피. http://vitaminco.com.ne.kr
제 2절 타이포그래피의 개황....................................................................20
<그림 2> 우리는 모르고 있겠지만 타이포그래피 디자이너들은 올바른 폰트선택, 정보의 내용과 활자와의 조화 등 여러 사항들에 대해 심혈을 기울인다...많은관심 바랍니다.
Wallschlaeger C., 원유홍 역: 디자인의 定義(정의) 과 원리, 안그라픽스, (2001)
설명
[광고학]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연구>
2. 무빙타이포그래피의 표현원리.................................................................86
마이클 보몬트. 1994. 『TYPE & COLOR : 글자 운용의 창조력』. 디자인하우스.
제 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7
<그림 18> 좌)행간과 크기의 alteration(변화) 를 통해 운동감을 표현한 예. (우) 문장의 자간을 이용하여 운동감을 표현한 예.............................................96
제 3장 테크노 뮤직을 활용한 무빙타이포그래피 적용.......67
Heller S., 김은영 역: 왜 디자이너는 생각하지 못하는가? Ⅰ, 도서출판 정글, (2000)
엘렌 럽튼 외. 2005.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하우스.
<그림 12> 텍스트에서 단어를 강조하는 대표적 事例(사례).............................47
http://www.ezguitar.net/lesson/
국문초록.....................................................................................................5
2. 감상하는 예술로서의 타이포그래피......................................................26
<그림 6> 웹 디자인에서 점점 그 역할이 커지고 있는 무빙 타이포그래피와 현재 야후 홈페이지의 타이포그래피...............................................29
제 3절 무빙타이포그래피의 理論(이론)적 배경.............................................55
제 1절 무빙타이포그래피 움직임의 운동원리와 방향.......................67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참고자료(data)] <국내문헌>
순서
<그림 7> 단어: 자폭과 자간...........................................................................32
2. 움직임 속도.................................................................................................79
<그림 15> 시각 정렬: 구두점의 시각 정렬, 앰-대시와 앤-대시의 공간 처리...................................................................................................................55
5. 서쪽에 있는 동양.......................................................................................17
3. 무빙 타이포그래피의 새로운 環境과 특징..........................................58
3. 레이브의 역학.............................................................................................12
제 4절 보조적 전달체인 음향..................................................................81
<그림 4> 같은 내용이지만, 위쪽 보다 아래쪽 페이지가 더욱 기능이 탁월하다..........................................................................................................22
<그림 1> 실제로 우리가 보는 책에서 타이포그래피는 매우 큰 역할을 차지하고 있다. 3. 사회에 말을 건네는 타이포그래피........................................................27
1. 무빙타이포그래피의 concept(개념)과 실제..........................................................55
무빙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음악의 시각적 이미지화에 관한 연구-이은정
롭 카터. 2001. 『편집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Abstract................................................................................................101
에릭 슈피커만 외. 2006. 『타이포그래피 에세이』. 안그라픽스.
그 림 목 차
1. 영상과 음향의 결합...................................................................................81
제 1장 서론............................................................................................6
<표 2> 테크노 分析(분석)..........................................................................................89
김현미. 2003. 『신 타이포그래피 혁명가 얀 치홀트』. 디자인하우스.
<그림 14> 시각 정렬: 고아와 과부, 이니셜과 그래픽 요소의 시각 정렬.............................................................................................................................54
[자료(data)범위]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화면을 바라보며 독자의 입장에서 시선이 움직이는 순차적 차례(次例)를 감지해 보라. 위쪽은 머뭇거리게 되는데 반하여 아래쪽은 시선의 흐름이 자연스럽게 움직여 갈등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21
원유홍 외. 2007. 『타이포그래피 천일야화』. 안그라픽스.
3. 동영상 사운드 종류...................................................................................84
Gottschall, M. E.: Typographic Communications Today, MIT Press, (1989)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Heller S. & Anderson G.: American Typeplay, PBC International, (1994)
표 목 차
디자인 포탈 정글 사이트. http://jungle.co.kr
<그림 8> 단어 : 어간과 중량.........................................................................34
제 2장 理論(이론)적 배경...............................................................9
Friedl F.: Typography, Black Dog & Leventhal Publishers, (1998)
얀 치홀트. 1993. 『타이포그라픽 디자인』. 안그라픽스.
Blackwell L.: Twentieth-Century Type, Laurence King Publishing, (1992)
제 1절 테크노와 테크노 문화....................................................................9
<그림 10> 행에서 타입의 크기와 행폭.......................................................38
다. [참고자료] <국내문헌> 김두식. 1993. 『신문. 잡지. 단행본 레이아웃 분석』. 도서출판 타래. 김진홍 외. 2006. 『타이포그래피』. 법서출판사. 김현미. 2003. 『신 타이포그래피 혁명가 얀 치홀트』. 디자인하우스. 마이클 보몬트. 1994. 『TYPE & COLOR : 글자 운용의 창조력』. 디자인하우스. 무빙 타이포그래피를 이용한 음악의 시각적 이미지화에 관한 연구-이은정 문철, 원유홍: 한글 타이포그래픽스, 도서출판 창미, (1994) 브리태니커 세계대백과사전: 한국브리태니커, 13권, (2000) 롭 카터. 2001. 『편집 디자인 +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원유홍: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사, 도서출판 정글, (2001) 원유홍 외. 2007. 『타이포그래피 천일야화』. 안그라픽스. 에릭 슈피커만 외. 2006. 『타이포그래피 에세이』. 안그라픽스. 얀 치홀트. 1993. 『타이포그라픽 디자인』. 안그라픽스. 엘렌 럽튼 외. 2005.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리포트』. 디자인하우스. 테크노 문화와 Music Graphics의 아이덴티티형성 영향에 관한 연구 장미경 칼 스완. 2006. 『언어와 타이포그래피』. 커뮤니케이션북스. Carter R., 원유홍 역: 실험 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2) Carter R., 원유홍 역: CI+타이포그래피, 안그라픽스, (2001) Heller S., 김은영 역: 왜 디자이너는 생각하지 못하는가? Ⅰ, 도서출판 정글, (2000) Wallschlaeger C., 원유홍 역: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안그라픽스, (2001) <국외문헌> Biesele G. I.: Experiment Design, ABC Edition, (1986) Blackwell L.: Twentieth-Century Type, Laurence King Publishing, (1992) Craig J. & Barton B.: Thirty Centuries of Graphic Design, Watson-Guptill Publications, (1987) Friedl F.: Typography, Black Dog & Leventhal Publishers, (1998) Gottschall, M. E.: Typographic Communications Today, MIT Press, (1989) Heller S. & Anderson G.: American Typeplay, PBC International, (1994) Hiebert J. K.: Graphic Design Processes, Van Nostrand Reinhold, (1992) Meggs P.: A History of 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3) Meggs P.: Typographic Design, Van Nostrand Reinhold, (1985) Pedersen B. M.: Graphis Typography 1, Graphic Publication, (1995) Ruder E., Bigelow C. trans: Typography, Hastings House Publishers, (1981) <웹 싸이트>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웹. http://typography.bizarre07.com 디자인 포탈 정글 사이트. http://jungle.co.kr 한경섭 씨의 타이포그래피 사이트. http://jindalee.com.ne.kr 스위트 타이포그래피. http://vitaminco.com.ne.kr http://www.ezguitar.net/lesson/ http://www.naver.com [자료범위]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25
김진홍 외. 2006. 『타이포그래피』. 법서출판사.
http://www.naver.com
2. 음향의 요소.................................................................................................83
문철, 원유홍: 한글 타이포그래픽스, 도서출판 창미, (1994)
<그림 9> 단어: 이탤릭, 대문자와 소문자, 세리프와 산세리프.............36
서지사항.................................................................................................98
김두식. 1993. 『신문. 잡지. 단행본 레이아웃 analysis』. 도서출판 타래.
<그림 13> 단락의 유형과 인덴트..................................................................51
<그림 11> 행의정렬..........................................................................................45
Biesele G. I.: Experiment Design, ABC Edition, (1986)
제 3절 시간적 concept(개념)과 속도......................................................................77
무빙타이포그래픽,테크노뮤직,테크노,타이포그래피
Hiebert J. K.: Graphic Design Processes, Van Nostrand Reinhold, (1992)
<그림 17> 좌우 비 대칭된 알파벳의 예.....................................................94
제 5절 테크노뮤직의 무빙타이포그래피 적용.....................................85
2. 무빙 타이포그래피의 출현과 형성 과정..............................................57
<웹 싸이트>
2. 무빙 타이포그래피의 움직임의 방향....................................................69
Ruder E., Bigelow C. trans: Typography, Hastings House Publishers, (1981)
<국외문헌>
<그림 3> Joshua Sandage 作. 이러한 타이포그래피는 위에서 보던 것과는 달리 어떠한 내용전달의 편리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용대상]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 기 보다는 그 자체로서 하나의 미적 가치를 지니고 보는 즐거움을 제공해 주는 작품이다. [이용대상] 정성껏 준비하였습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많은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