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youth,다文化,학교폭력) 학위논문 한편을 읽고쓰기 요약장리한 후 자신의 생각을 結論(결론) 부분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26 08:28
본문
Download :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청소년,다문.hwp
프로그램(program]) 참가를 희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관념 및 사회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프로그램(program]) 참여 희망 시기(1차, 2차)를 고려하여 實驗(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0명씩 할당
2)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긍정적으로 變化(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youth 상담관련 논문을 읽고쓰기 요약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2003년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2회씩 총12회 실시하였으며 매회는 60분-90분이 소요됨. 매회의 처음 은 오후 3시였고, 학교 도서관과 연구자의 교실에서 원형으로 둘러앉아 실시함.
레포트 > 기타
靑少年(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을 읽고나서 요약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youth,다文化,학교폭력) 학위논문 한편을 읽고쓰기 요약장리한 후 자신의 생각을 結論(결론) 부분에 쓰시기 바랍니다
實驗(실험)집단-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 소재하는 1개 초등학교 5학년 3개 학급 아동 130명 중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20명




1) 연구대상
청소년 상담관련 논문을 읽고 요약 1. 요약 논문 출처 :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과, 심경일,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석사 1. 연구문제 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개념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2)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2. 연구방법 1) 연구대상 실험집단-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 소재하는 1개 초등학교 5학년 3개 학급 아동 130명 중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20명 (실험집단- 남자 4명, 여자 6명, 통제집단-남자 4명, 여자 6명으로 각각 구성) 2) 연구절차 가. 연구대상 선정 파주시 1개 초등학교 5학년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홍보, 본인의 희망서와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은 아동 20명을 모집 나. 사전검사 및 집단구성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개념 및 사회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프로그램 참여 희망 시기(1차, 2차)를 고려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0명씩 할당 다. 프로그램 실시 실험집단을 대상으로 2003년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2회씩 총12회 실시하였으며 매회는 60분-90분이 소요됨. 매회의 시작은 오후 3시였고, 학교 도서관과 연구자의 교실에서 원형으로 둘러앉아 실시함. 라. 사후검사 프로그램의 평가 질문지는 마지막 회기인 11회기에 응답하도록 하였고 자기 개념과 사회성의 사후검사는 프로그램 완료 1주일 후에 실시
2) 연구절차
2) 연구절차
나. 사전검사 및 집단구성
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관념을 긍정적으로 變化시킬 수 있을 것인가?
파주시 1개 초등학교 5학년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독서요법 집단상담 호로그램을 홍보, 본인의 희망서와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은 아동 20명을 모집
프로그램(program]) 의 평가 질문지는 마지막 회기인 11회기에 응답하도록 하였고 자기 관념과 사회성의 사후검사는 프로그램(program]) 완료 1주일 후에 실시
다. 프로그램(program]) 실시
1. 요약 논문 출처 :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이 초등학생의 자기관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효능, 심경일,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석사
實驗(실험)집단을 대상으로 2003년 9월 2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주 2회씩 총12회 실시하였으며 매회는 60분-90분이 소요됨. 매회의 시작은 오후 3시였고, 학교 도서관과 연구자의 교실에서 원형으로 둘러앉아 실시함.
2)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사회성을 긍정적으로 變化시킬 수 있을 것인가?
호로그램의 평가 질문지는 마지막 회기인 11회기에 응답하도록 하였고 자기 concept(개념)과 사회성의 사후검사는 호로그램 완료 1주일 후에 실시
(實驗(실험)집단- 남자 4명, 여자 6명, 통제집단-남자 4명, 여자 6명으로 각각 구성)
Download :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청소년,다문.hwp( 42 )
1) 독서요법 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자기concept(개념)을 긍정적으로 變化(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2. 연구방법
(실험집단- 남자 4명, 여자 6명, 통제집단-남자 4명, 여자 6명으로 각각 구성)
다. 호로그램 실시
가. 연구대상 선정
라. 사후검사
라. 사후검사
사회복지관련(아동,노인, 청소년,다문화,학교폭력) 학위논문 한편을 읽고 요약장리한 후 자신의 생각을 결론 부분에 쓰시기 바랍니다
순서
실험집단-경기도 파주시 파주읍에 소재하는 1개 초등학교 5학년 3개 학급 아동 130명 중 집단상담을 희망하는 20명
2. 연구방법
호로그램 참가를 희망한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자기concept(개념) 및 사회성 검사를 실시하였고 호로그램 참여 희망 시기(1차, 2차)를 고려하여 실험집단과 통제집단에 각각 10명씩 할당
1. 요약 논문 출처 : 독서요법 집단상담 호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concept(개념) 및 사회성에 미치는 效果(효과), 심경일,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2004, 석사
설명
파주시 1개 초등학교 5학년 아동 130명을 대상으로 독서요법 집단상담 프로그램(program]) 을 홍보, 본인의 희망서와 부모님의 동의서를 받은 아동 20명을 모집
1) 연구대상
1. 연구문제
1. 연구문제
가. 연구대상 선정
나. 사전검사 및 집단구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