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사례(instance)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13 02:40
본문
Download : 지역아동센터 사례관리.hwp
▣ 사례과정
Download : 지역아동센터 사례관리.hwp( 61 )
***지역아동센터 김**자매 사례(instance)관리
설명
2. 동반자 관계 맺기
5. 목표 세우기
순서
☞ 센터 내에서 사례관리가 필요한 아동을 선별해서 진행하는 것은 ‘낙인’의 위험이 있다아 아동의 입장에서 “왜 나만 만나지? 내가 무슨 잘못을 했나? 다른 아이들이 흉보면 어떡하지?”와 같은 염려를 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아동이 자신이 사례관리 되고 있다는 것을 못 느끼도록 진행하였다. 사례관리자가 가지고 있는 관점에 따라, 동일한 참여자를 만나더라도 그 사례관리의 결과는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 관점이란, 무언가 바라보는 ‘창’이다. 사례(instance)관리자가 가지고 있는 관점에 따라, 동일한 참여자를 만나더라도 그 사례(instance)관리의 결과는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다 요컨대, 사례(instance)관리자의 관점 실천모델, 지식, 기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요컨대, 사례관리자의 관점 실천모델, 지식, 기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찾아가는 사례관리에서는 생태체계적 관점, 강점관점, 임파워먼트 실천모델의 세 가지를 따른다.
3. 참여자 상황 함께 보기
6. 더불어 함께 서기
7. 한 걸음 뒤로 물러서기
지역아동센터 사례(instance)관리
▣ 사례(instance)관리와 관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8. 지지적 관계 유지하기





사례관리, 가계도, 참여자 욕구, 강점자원
1. 초대하기
***지역아동센터 김**자매 사례관리 ▣ 사례관리와 관점 ☞ 관점이란, 무언가 바라보는 ‘창’이다. 찾아가는 사례(instance)관리에서는 생태체계적 관점, 강점관점, 임파워먼트 실천모델의 세 가지를 따른다.
4. 참여자 욕구와 강점자원 확인하기
다.